마이클 A.싱어 - 될 일은 된다│한 명상가의 내맡기기 실험이 불러온 엄청난 성공과 깨달음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마이클 A.싱어 - 될 일은 된다│한 명상가의 내맡기기 실험이 불러온 엄청난 성공과 깨달음

by 다재다능르코 2019. 3. 26.
반응형

ⓐ 책소개

될 일은 된다라는 문장을 본다면 사람들은 다 다른 생각들을 할거다. 당연히 될 일이야 되겠지라고 하지만 저자가 생각하는 될 일은 된다라는 것은 조금 다르다. 우리는 내면의 생각이 현실화 되어가는 과정을 잘 믿지 못하고 내가 계획하고 이를 실행하여 지킨 것이 나에게 결과로 돌아온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이 책의 저자 마이클 A.싱어는 어느날 갑자기 자신을 찾아온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다가 알게된 내맡기기실험을 온 몸으로 느낀다. 그리고 자신의 삶이 달라졌음을 이야기한다. 한 사람의 생애로 이야기하는 명상과 내맡기기 실험은 어쩌면 허무맹랑할 수도 있으나 잘 생각해보면 아등바등 내가 붙잡고 있는다고 해서 삶의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님을 우리에게 깨닫게 한다. 저자의 삶에서 수용과 내려놓음을 보면서 삶의 가치관을 생각할 수 있게 하는 책이다.




ⓑ 책과 나 연결하기

1970년대부터 최근까지, 40년 간 삶에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사건들이 어디로 가는지를 최선을 다해 지켜본 기록으로 저자는 이 책의 진짜 저자는 삶이다라는 이야기를 한다. 말그대로 삶을 기록하여 우리에게 남긴 것인데, 어쩌면 비현실적인 스토리들이 담기기도 했고, 극적인 스토리만을 다룬 부분은 아쉬울 수 있지만 명상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힌트를 얻기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부정적인 내용도 없고, 저자의 삶을 보면서 느끼는 바도 얻을 수 있는 배울점이 많은 책이긴 하지만 일반인이나 무신론자들에게는 굉장히 이질감이 느껴질 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드는 내용이다.




자신의 삶을 흐름대로 따라가기 시작하면서 모든 경험을 삶이 주는 선물로 바라보기 시작했고, 이후에 삶의 모든 경험에는 배울 게 있고 모든 것은 성장을 위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는 부분에서는 참 공감이 많이 들었다. 우리 모두가 삶에서 평범하게 지나온 것은 아니니까 말이다. 나 역시 책을 읽으면서 될 일은 되었던 경험들을 떠올려 봤는데 생각보다 정말 많았다. 내가 잘해서가 아니라 시간이 그렇게 이끌고 간 듯 어느새 현재의 내가 되어있었기에 나의 일상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가를 생각하게 되었다. 마치 정해진 듯 물 흐르듯 삶이 흘러가는 것이다. 잠언에서 사람이 아무리 자기 길을 계획할 지라도 이를 이끄는 이가 하나님이라고 했던 문장이 떠올랐다. 하루의 일에서 생각과 감정, 그리고 사실을 구분하는 연습을 하면서 계획하지 않아도 이루어질 일들은 이루어지기에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해서 사는 것이 필수적임을 한번더 새기게 되었다. 





다른 것보다 저자의 삶에서 배우고 싶은 부분은 삶이 내 앞에 가져다 놓은 일에 "온 마음과 영혼으로 최선을 다한 것이 전부다"라고 했던 부분이였다. 이는 삼국지에 나오는 "수인사대천명"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했다. 설사 하늘의 뜻을 얻을 수 없다 할지라도 사람으로서 해야 할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또한 스스로 최선을 다했다고 해도 반드시 하늘의 뜻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인데, 이 책의 내용이 딱 그렇게 와닿았다. 논리적으로 아무리 풀어가려고 해도 해결되지 않을 것 같던 일들을 오히려 객관적으로 생각했을 때 더 와닿았던 순간이 있듯이 현실과 싸우려고만 하지말고 마음을 내려놓고 내맡기며 최선을 다해보는 것은 어떨까?





ⓒ 책을 권해요
영성이나 명상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너무 고군분투하는 삶에서 지친마음이 있으신 분이라면 생각전환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목처럼 될 일은 된다라는 마음과 생각이 어떤 건지 궁금한 분이라면 읽어보세요 ~


ⓓ 실천할 것/ 아이디어
  • 나의 "될 일은 된다" 정리해두기


"독서는 
생각을 성장시키고
마음을 변화하게하여
인생을 바꾸어주는
터닝포인트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