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현건 - 다시 일어서는 용기 내 인생을 바꾼 성공의 비밀노트 / 중앙경제평론사]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윤현건 - 다시 일어서는 용기 내 인생을 바꾼 성공의 비밀노트 / 중앙경제평론사]

by 다재다능르코 2015. 8. 30.
반응형




르코희동이의 CHOICE★

이책을 권합니다. 00144

(1000권 리뷰 도전합니다)


"내 인생을 바꾼 성공의 비밀노트

간절함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실행하는 자에게 성공의 기회가 주어진다.

당신에게는 성공의 비밀노트가 있는가 ?"


 삶을 바꾸는 책을 만난다는 것은 이런 느낌일까 ?





간절함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실행하는 자에게 성공의 기회가 주어진다라는 문장도

나에게 성공의 비밀노트가 있다고 말해주는 문장도 나를 흔들고 나를 움직이는 문장이였다. 사실 처음에 책 표지를 보고 

이 책을 읽고 싶다는 마음이 커서 급하고 힘든 와중에도 이 책을 택했는데, 내게 딱 다 행동으로 옮겨보라라고 말하는 책이였다. 

그래서 누구보다도 간절히 하나하나 놓치지 않으려고 어떻게든 읽어나가게 된 책.

이제는 나에게 성공의 비밀노트가 된 책을 소개한다.





이 책을 쓴 저자는 IT회사를 다니다가 보험설계사로 입사했지만, 수년간 영업 꼴찌를 면하지 못하고 인생 밑바닥에서 어떻게 하면

영업을 잘 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을 갈구하다가 귀인을 만나 비밀노트를 전달받고 인생역전을 성공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 또한 영업활동이 직업 중 하나라서 그런지, 그리고 사내강사로서 팀장으로서 이 책이 뭔가 색다른 비책을 혹은 

가장 기본으로 내가 지켜야하는 사항을 잘 담고 있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월별로 어떤 일을 했는지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구성되어있는 책의 구성은 영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하나하나 알려주는 스크립트같은 느낌을 받았다. 무엇보다 어떤 부분들이 중요한지 디테일하게 스스로가 겪은 부분을 가지고 

이야기를 하다보니 무엇보다 도움이 되는 것 같았다.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다보니 

'아, 나는 이런 부분을 못했구나, 이런 마음을 못먹었구나' 이런생각들이 많이 들었다.

그동안 스스로 노력한다고 노력했는데, 아직도 부족하구나 내가 게으른 부분들을 구체적으로 점검하고 볼 수 있어서

나에게는 구체적으로 참 도움이 된 책이였다. 보험영업이든 영업사원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하나하나 읽어가면서

스스로가 일하는 곳에 응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부채가득 , 건강도 망가지고 마음도 망가진 주인공이 하나하나 생각하고 하나하나 이루어가는 모습을 보니

나도 해볼까? 할 수 있지않을까? 이런 가득한 생각들로 인해 오히려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았다.

나도 해보자라는 마음까지 가는데에 큰 도움을 주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것을 가르쳐주는 핸드북이 된 것 같았다. 

비밀노트라는 타이틀처럼 일단 내가 모든 걸을 익히고 배우고 실천해서 누군가에게 꼭 가르쳐주는 사람이 되어야지 마음먹게 해준

책이였다. 상황에 맞게, 사람에 맞게 말하는 방법을 다시한번더 살펴볼 수 있다는 점도 좋은 책이니

읽고 꼭 응용하여 행동으로 옮긴다면, 그간 가졌던 간절한 바램들을 이제는 

적극적으로 실행해서 성공으로 연결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는 것과 실행에는 큰 차이가 있다.

실제 해보지 않으면 아무리 아는 것도 소용이 없다.

실행의 여부가 개인의 역량이다.



문득 말을 멈추고 손 선생의 답을 기다렸다. 미소를 멈춘 손 선생의 입술은

굳게 다물어 있었다. 무엇을  곰곰이 생각하는 눈치였다.

  그동안 고생 많이 하셨네요.

    하지만 모든 건 강산 씨에게 원인이 있습니다.

    이제까지 하던 대로 더 노력한다고 바뀌는 건 아무 것도 없습니다.

    모든 것을 완전히 새롭게 시작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일을 하시는 것이 맞겠네요




과거 경험치에 따라 빨리 잘하는 사람과

천천히 잘하게 되는 사람이 있을 뿐, 영업은 적성과는 상관이

없어요. 다만 간절함의 정도의 차이지요. 보험 영업 잘하고 싶으세요?

돈을 벌고 싶으세요?

정말 잘하고 싶으세요?

하자는 대로 하겠다 약속하면 제가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하겠다고 말만 해놓고 안하면 안 됩니다. 하겠다고

약속한 건 반드시 해야 합니다. 약속하실 수 있으세요?

약속을 하고 못지키면 이후 당신의 인생이 지금보다

안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