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은 - 나도 월세부자가 되고 싶다│월세 부자가 되는 8가지 노하우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전용은 - 나도 월세부자가 되고 싶다│월세 부자가 되는 8가지 노하우

by 다재다능르코 2016. 5. 13.
반응형

자신의 힘으로 월세 부자가  된  사람들, 이제는 당신의 차례다.



지금 상황을 넘어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월 세 부 자'

지금 상태에서는 겨우겨우 혹은 그럭저럭 생활은 되겠지만 부자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부동산이 필요하다. 책을 피면 우리가 일상에서 언제든 만날 수 있는 직업의 사람들이 나온다. 국밥집 사모님, 경비원, 보청기 사장님 등 돈이 많으신 분들도 분명 있었지만 돈이 많다고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사례들을 쭉 읽어나가면서 내가 생각했던 것은 자산을 늘리는 데 있어서 부동산은 먼저는 '현재'의 상황을 벗어나서 생각해야한다는 부분이다. 모든 부자가 되는 길은 사실 시야와 마음부터 바꾸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부동산은 사기가 많아, 망하면 내가 너무 큰 손해야, 잘 안되면 어떻게 라는 등 현실만 바라본다면 부동산 뿐 아니라 어떤것도 되지 않을 것이다. 목돈을 모아야하는 이유는 '돈'이 돈을 벌어오기 때문일 것. 그런 것을 고민했을 때 월세부자는 말그대로 내가 일하지 않는 시간에도 돈을 벌어오는 또다른 형태의 목돈임은 분명 생각해봐야한다.



월세 부자가 되는 8가지 시크릿한 노하우

저자가 부동산 업계 18년차 인것도 있지만, 하나하나 부딪친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들이라서 그런지 생각을 하게 하는 부분들이 많았다. 아무리 바쁘다고 해도 '부동산을 공부해야함을 강조한다'. 좋은 음식을 먹는 다고 100% 건강보장이라는 것은 있을 수 없는 것처럼 아무리 좋은 부동산을 매매하게 되었다 하더라도 거기에 딸려올 '관리', 각종 법과 관련된 모든 사항들은 머리가 아파도 분명 알 고 있어야한다. 알고서 일을 맡기는 것과 모르고 일을 맡기는 것은 엄연히 다르다. 그러한 공부를 통해서 구체적인 목표안에서 '한방' 이 아니라 꾸준히 움직여야한다. 완벽한 투자란 없다. 적극적으로 찾아헤메이는 부분도 필요하고, 현실적 부동산을 비판만 할 줄 알뿐 분석을 너무 모른다는 부분들을 찍어주면서 월세부자가 되는 길은 차근차근 알아가야하는 부분임을 알려주었다. 사실 관심은 많아도 쉽게 도전하기가 어려웠고, 당연히 돈을 벌어서 투자를 해야한다고 생각했는데, '돈'을 벌기위해 투자를 해야함을 인지하게 해준 부분들이 좋았다. 




자산관리의 한 방법, 부동산 어렵다고만 생각하지 말고 한번 생각해보기.

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 관한 입문서 같은 역할을 한다. 부동산 투자를 통해서 삶에 더욱 생기를 얻고 -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습속에서 희망과 용기, 그리고 마음을 얻게 되었다. 각자에게 '인연'이 되는 부동산을 이야기해주는 부분도 참 새로웠다. 작은 돈이라도 모아서 목표금액이 되면 계획된 대출을 통해서 진행될 수 있는 부분들까지 생각을 해보니, 훨씬더 다양한 방법까지도 존재함을 우리가 배우고 알 수 있도록 써두었다. 저금리 저성장시대에 - 우리는 분명하게 우리의 노후를 준비해야한다. 요즘 "하류노인"이라는 말까지도 생겨나고 있다. 수입은 없고, 충분한 저축은 없고 게다가 자신을 챙겨줄 사람도 없는 생활이 찾아올 수도 있다는 말이다. 이러한 가운데 나 대신 돈을 벌어다줄 자산관리는 꼭 필수적이다. 단순히 비상금이 있어서 상황만을 모면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삶을 바꿀 수 있는 부분을 생각해야한다. 




단순히 부동산 투자만이 아니라, '자산관리','부자들의 돈의 움직임'을 배울 수 있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많다. 하지만 돈과 화폐의 차이를 알려고 하는 사람은 없다. 부자들이 생각하는 돈의 가치와 그들이 돈에 대해 행하는 행동이나 그들이 생각하는 돈의 소비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이 없다. 그러면서도 많았으면 좋겠다고 부러워만 한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단순히 월급쟁이여서, 월급이 적어서가 아니라 적정소비를 하지 않고 (혹은 모르거나) 기존의 사고방식들을 깨려고 하지 않기 때문이다. 저축이나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실행은 옮기지 못하는 순간에도 손해는 발생한다. 돈이 많아야 하는게 아니라는 말을 들어도 사람들은 옮기지 않는 '변명'으로 항상 돈을 말한다. '돈이 없어서',  대학생 친구들이 한달 3만원씩만 빼두었어도 - 졸업할때 쯤 4-5년이면, 약 200만원 가까이가 된다. 200만원이 작은 것 같은가 ? 적은 돈 같지만 지방에선 원룸 보증금은 만들어진다는 말이다. 없다 없다 없다가 아니라 먼저 저축을 해두고 소비를 해야한다. 부동산도 마찬가지이다.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무조건 100% 수익이 날만한 부동산을 원한다. 가진다고 그걸 가지고 관리할 줄 모르면 결국 내 것이 되지 않는다. 좋은 부동산을 가지고도 영~ 소득은 얻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달라지기위해서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하고, 끊임없는 경험을 쌓았을 때 평범함을 넘어 - 부자가 되는 길을 시작하게 된다. 기회는 스스로 노력하는 자에게만 주어진다 그것을 잊으면 안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