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봄꽃과 함께 즐기는 '유성온천문화축제'를 가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2024 봄꽃과 함께 즐기는 '유성온천문화축제'를 가다

by 다재다능르코 2024. 5. 13.
반응형

 

 

 

2024년 5월, 봄을 완전하게 맞이한 5월 시작에 늘 찾아가게되는 축제 '유성온천문화축제'를 현장을 찾아가봤습니다. 매년가지만 아침부터 저녁까지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들을거리까지 한자리에 마련해둔 축제이다보니 정말 안갈 수가 없어요. 메인공연 뿐 아니라 거리페스티벌, 다양한 체험부스, 미니공연, 봄꽃전시회까지 정말 축제를 구경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할만한 축제랍니다. 

 

2023년에도 정말 즐겁게 다녀와서 후기(https://booklikedream.tistory.com/1439)를 남겼었는데요. 올해는 어떤 내용들이 진행되는지 궁금해서 현장을 찾았습니다. 

 

 

유성온천문화축제는 유성온천과 과학을 주제로 현대에 맞게 재해석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걸 준비되어있는 축제인데요. 개막식부터 폐막식까지 3일간 이어지는 축제는 정말 매일매일 봄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한가득 진행됩니다. 축제장에는 에코놀이터, 다양한 체험부스들이 있어서 남녀노소할 것 없이 온가족, 연인, 친구들이 즐길 수 있는 곳이였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봄을 즐기러 나온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유성구축제는 종합상황실 및 수유실도 준비되어있고 브랜드 홍보관과 유성구를 소개하는 부스들도 인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올해 유성구에서는 제로웨이스트, 환경에 관한 부분까지도 축제에 녹여둔 부분이 참 좋아보였습니다. 매년 느끼지만 유성이 캐릭터는 정말 구의 캐릭터이지만 시민들에게도 인기가 많더라구요. 올해는 게다가 홍보관 위로도 휴게공간을 만들어서 많은 분들이 굿즈도 구경하고 쉬다가시는 모습을 보면서 축제가 정말 잘 준비되어있구나 싶었답니다. 

 

 

유성문화축제가 좋은 이유는 낮이든, 밤이든 즐길거리가 정말 알차다는 사실이예요. 언제와도 즐겁게 즐기다 갈 수 있는 축제여서 매년 더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2024년에도 남녀노소 어울어지는 축제현장에서 대전 대체 누가 노잼이라고 하는 걸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유성온천문화축제, 언제와도 행복한 축제가 아닌가 싶네요! 내년 5월엔 또 어떤 내용들이 나올지 제일 먼저 보고싶으시다면? 

 

https://www.instagram.com/yuseonggu/

유성구SNS을 팔로우해두고 소식을 만나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