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유성 재즈맥주페스타 에서 힐링을 누리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2023 유성 재즈맥주페스타 에서 힐링을 누리다

by 다재다능르코 2023. 8. 20.
반응형

대전 유성구에는 사계절 축제가 진행되는데요. 여름이면 열리는 유성 재즈 맥주 페스타 일명 '유재페'가 올해도 열렸다는 소식에 찾아가봤습니다. 작년보다 더 구성을 잘해놨더라구요. 그래서 뭔가 두근두근 하면서 들어갔답니다. 2023년 8월 18일부터 8월 20일까지 작년엔 2일이였던 축제를 올해는 3일을 해서 더 기대되더라구요. 금요일과 일요일 둘다 가봤는데 정말 좋았어요! 

 

입구에서 성인인증을 하면 띠를 둘러주시는데요. 맥주페스타에서 맥주를 즐기려면 필수품이였답니다. 좌석도 많고 돗자리 존도 있고 카라반도 있고 유림공원 곳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는 게 좋았어요. 작년에는 가운데에 맥주를 파는 곳이 있었는데 올해에는 유림공원을 들어서서 왼쪽엔 푸드트럭이 쫙~ 오른쪽엔 맥주파는 곳이 쫙 정렬되어있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와도 뭔가 분주하지 않은 느낌이였어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재즈공연 라이브가 이어졌는데요. 정말 좋더라구요. 재즈는 진짜 라이브로 들을 때 진가가 드러나는 음악이 아닌가 싶었답니다. 대전 노잼이라고 한다고 하지만 일요일 유재페에서는 살사댄스팀이 함께 나와서 음악에 춤까지 볼 수 있었어요. 정말 둠칫둠칫 리듬에 몸을 맡기는 사람들, 가족/연인/친구와 와서 축제를 즐기는 모습의 시민들이 정말 많았어요. 게다가 모든 팀에게 '앵콜'을 외치며 공연을 즐기는 시민들이 가득했답니다 (저도 한몫...) 

 

끊임없이 먹고 즐기다보면 어느새 시간이 훅 가더라구요. 매년 갈때마다 행복한 추억을 가득 남기고올 수 있는 축제예요. 유난히 유성구 축제는 재미가 더 있더라구요. 타투도 해보고 맛난 음식과 맥주를 함께 즐기면서 음악까지 들어가니 진짜 힐링 그자체였답니다. 내년 유재페는 어떨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