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던 김장섭 - 내일의 부 1│읽고나니 주식을 더 사게 된 부자실천메뉴얼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조던 김장섭 - 내일의 부 1│읽고나니 주식을 더 사게 된 부자실천메뉴얼

by 다재다능르코 2020. 5. 9.
반응형


ⓐ 책소개

세상에서 가장 빨리 99.9% 부자 되는 법이라는 부제가 실감나게 와닿는 책이다. 작가의 통찰력도 통찰력이지만, 정말 빨리 읽히는 책이다. 그렇기에 세상에서 가장 빨리 부자가 될 수 있는 게 아닐까? 싶을 정도다. 함께 온라인 독서모임(돈공부 읽기)을 하시는 분들도 서로 적극 추천하면서 읽었다. 정말 한권의 책으로 담았다고 하기에는 천기누설이다 싶을정도로 필요한 내용을 쏙쏙 핵심만 담았다. 이렇게 분석해라하는 방법이 아니라, '현상'과 '근거', 그리고 앞으로 해야할 일을 정확히 나열한다. 자주 읽어서 내용을 나에게 익숙하게 하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든다. 부동산으로, 주식으로 직접 자신의 경험과 가치를 담아낸 책이기에 - 돈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 책과 나 연결하기

'돈'과 관련 도서 중 가장 직관적으로 다가오고, 쉽게 읽히도록 쓰여진 책이여서인지 - 100페이지까지 도달하는데 오래 걸리지 않고, 단숨에 읽고 싶어지는 내용이 담겼다. 은퇴, 자영업, 창업, 부동산, 청년취업문제, 온라인시장, 자본주의, 중산층, 디플레이션 등 우리의 생활에 가장 가까우면서도 그저 문제라고만 여기고 어떻게 해야할 지 감이 오지 않는 상황들을 전부 돈과 연결하여 와닿게 만든다. 상황에 근거를 이야기해주고, 그 근거를 토대로 이렇게 해야한다고 실천사항까지 제시한다. 어떠한 방법이 아니라 메뉴얼, 지침서 같았다. 달라진 세상에서 우리가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적어도 더 나은 상황을 마주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를 담았다. 단기적 지침이 아니라 장기적, 꾸준한 지침을 담아내서 더 좋았다. 나름 돈공부를 한다고 여러권의 책을 읽었는데, 이 책은 총체적으로, 다각도로 많이 다루고 있어서 좋았다. 






우리가 마주한 생활 속에서 흘러보낼 수 있는 것을 오히려 '투자'로 연결할 수 있는 고리들을 알려준다. 실제로 났던 기사들을 인용하면서, 이 내용이 어떤 내용을 의미하는 지 풀어주는 부분들도 좋았다. 앞으로 경제기사를 보면서 어떤 방향을 생각해야할지 떠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증거를 통해서 미래를 예측해야하는 부분을 강조한다. 막연한 기대나 생각, 주변에서 들은 이야기만으로는 그 어떤 미래도 내 생각대로 되지 않고, 내 예상대로 흘러가지 않음을 경고하면서 분명하게 우리가 알아야할 부분을 말한다. 어떤 직업군에 있든지 우리가 해야할 일과 우리가 마주할 미래에 일어날 일들을 체감할 수 있도록 느끼게 한다. 현재 우리가 사는 시대가 어떠한 시대인지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현실적 내용들이 많았다. 







그리고 이전에 막연하게 돈에 대해서 가지고 있을 고정관념들이 지금 어떻게 바뀌었는지, 어떤 게 더 효과적인지를 독자에게 이야기해주고 있다. 어떤 한분야가 아니라 트렌드와 지식, 지혜를 함께 담아서 생각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정말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부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뿜뿜 온다. 책값이 전혀 아깝지 않고, 주변에서 왜 그렇게 추천하고 좋은 책이라고 말하는 지 알 수 있을 정도다. 메뉴얼처럼 새겨서 반드시 실천하여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  경제전반을 아우르는 저자의 통찰력을 배우고 익혀야겠다.





ⓒ 책을 권해요
돈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분이라면 부동산부터 주식, 채권, 환율까지 - 그리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투자까지 포괄적으로 다룬 책이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은 있지만 공부할 게 많지 않을까 고민된다면 내일의 부 1,2권으로 가이드를 삼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실천할 것/ 아이디어
  • 읽은 내용을 정리하여 2권을 볼 때 참고하기
  • 잘 익히기 위해 주변 사람들에게 따로 강의해주기
  • 3독하고 메뉴얼북 제작하기



"독서는 삶을 바꾸는 도구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