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프 마셔리엘로 - 당신은 어떤 리더입니까 / 한국경제신문 / 신민석 옮김]"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조지프 마셔리엘로 - 당신은 어떤 리더입니까 / 한국경제신문 / 신민석 옮김]"

by 다재다능르코 2015. 11. 27.
반응형



# 159. 조지프 마셔리엘로 - 당신은 어떤 리더입니까
드러커 전 생애에 걸친 강의와 저작들을 집대성한 최고의 책 
"우리 시대가 필요로 하는 
리더에 관한 뜨거운 성찰"

위대한 리더를 만드는 피터 드러커 52주 레슨 





#01. 피터드러커, 그의 이야기
지금까지 지구의 역사상에는 참 많은 경영자들이 있었지만, 피터드러커 만큼 오래오래 
회자되는 사람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그의 강의는 반세기도 넘게 사랑받곤 했다. 책의 저자가 오랜기간동안
그저 책이 아니라 직접 보고 겪은 피터 드러커의 이야기를 담았고, 또한 옆에서 직접 지켜보며 느낀 그의 멘토링을 
생생하게 전달해주기위해서 노력하면서 적었다는 것만으로도 두근두근 할 수 밖에 없었다.
피터 드러커의 특별한 특성을 이야기할때에 
아, 이러한 특성들이 피터 드러커를 오래오래 두고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1) 경영학 관련 지식은 올바른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정립돼야 한다고 믿음. 
방법이 현실을 정립하기 때문에 경영지식을 체계화 해야한다고 믿음.
2) 자신과 관련된 사람들과 조직에서 배우고 현실을 재빠르게 직시함
3) 방대한 지식을 그의 조직 임원들이 직면한 구체적인 문제 상황에 결부시켰다.
4) 국제법과 정치과학 전문가로서 조직을 역으로 관찰했고, 이런 관점은 그가 영리단체뿐 아니라
사회적, 공적 분야의 모든 조직에까지 관심을 갖게 만들었다.





#02. 매주 하나씩의 주제를 통해서 배우는 리더되기
1년동안 하나하나를 직접 행동으로 겪기도 하고 생각하기도 하고 바꾸어가기도 하도록 만들어주기 위해서일까
들어가기 / 읽어보기 / 생각해보기 / 적용해보기 단계를 통해서 단순히 이렇게 해야 경영이다라는 식으로 가르쳐주지 않는다.
마치 처음 리더가 된 사람들에게 또, 리더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리더가 되는 길을 제시하는 "지도"같았다. 
얼마전에 읽었던 킬링리더vs힐링리더( 서평보기 )  를 보기전에 이 내용을 먼저 읽는다면 조금더 디테일하게 
"리더"라는 부분을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피터 드러커의 책들과 각종 리더와 관련된 내용들을 
읽으면서 생각을 해보게 되니 그간 부족한 부분 혹 나의 리더였던 분들을 돌아볼 수 있었다.
마치 수학을 공부할때 가장 기본적인 부분들을 배우는 것처럼 리더와 경영에 대해서 
그간 몰랐던 부분, 궁금한 부분들을 알게 되었고 하고자하는 부분들에서 아이디어도 많이 얻었다.









#03. 누군가에게 이 책을 소개한다면 ?
리더 , 경영, 시간관리 , 자기계발, 조직관리, 변화, 구조화, 직원 경영, 비영리 경영, 사회적 성공 등 
살아가면서 겪는 개인과 조직에 관한 실마리를 제공하는 책. 
그리고 성장하고 싶다면 기본 바이블로 삼는다면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책.

책의 내용을 가지고 언행일치를 한다면, 좋은 리더다라는 말을 듣게해줄 책.


@다재다능르코의 블로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