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피스크 - 게임체인저 / 인사이트앤뷰 / 장진영 옮김]"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10가지 비밀"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피터 피스크 - 게임체인저 / 인사이트앤뷰 / 장진영 옮김]"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10가지 비밀"

by 다재다능르코 2015. 12. 23.
반응형


# 162. 피터 피스크 - 게임체인저

경영구루 베스트셀러 작가 피터 피스크의 화제의 신작
스타트업, CEO, 전략가의 경영 혁신 바이블
현대경제연구원"반드시 읽어야할 경영도서"
마케팅계의 아인슈타인 피터 피스크의 혁신적 아이디어가 담긴 책


#01.게임체인저에 대한 찬사
사실 책에는 참 많은 찬사들이나 추천사들이 가득하다. 근데- 이렇게도 CEO들이 극찬을
하는 책이 있을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많은 찬사가 써있다. 대부분의 경영자들이 
극찬하는 실질적 경영구루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컨설턴트인 피터 피스크
이 책을 만나지 않았다면, 아마 나는 몰랐을지도 모른다. 허나
찬사들을 읽을 수록 흥미진진하겠다 싶다. 각자의 찬사들이 모이니,
이책은 대체 어떠한 책인가에 대한 의문을 지나쳐서 -
나도 여기서 무언가를 얻어내리라. 나의 삶에도 혁신을 일으키리라
생각하면서 책을 펼쳤다.



#02. 세상을 바꿀 준비가 되었습니까?

책의 시작문구로 마음이 설레일줄이야 '0' 
"심쿵"이란 바로 이럴때 쓰는 말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나는 게임체인저다라는 도입부의 글은 읽을 수록 나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만들고 또 만들어주었다.

나는 믿는다. 미래는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하다고. 남들이 불가능을 말할 때, 나는 기회를 포착한다.
나는 더 큰 생각을 하고 그 생각을 끊임없이 혁신한다.
남과 다르게 세상을 보고, 남과 다른 것을 생각한다. 
나는 탐구하고 도전하고 위험을 감수하고 모험을 즐긴다.

필사욕구를 무한 솟구치게 하는 초긍정의 문장들은 
'게임체인저'가 되고싶다라는 마음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목차의 내용을 통해서도 이거 궁금했던 점인데, 아 이런 생각도 가능하구나
라는 여러가지 부분들에 있어서 생각을 일으키고 또 샘솟게 하는 책이였다.








#03. 세상을 바꿀 준비
버진그룹 CEO 리처드 브랜슨의 이야기를 들어가면서 여러가지
생각들을 할 수 있도록 해주어서 새로웠다. 뭔가 앞서나가는 기업들의
생각들에 대해서 서두를 던진다. '고정관념'을 타파하면서 시대에 흐름에 
따라서, 그리고 그저 단순하게 우주여행을 생각하는게 아니라, 
시대의 가치관마저 움직이는 게임체인저들의 사례들을 보면서
꽤 많은 시선들을 생각하게 되었다. 또한 세상이 바뀐 흐름들을 보면서
참 많이 변했구나싶으면서도 이 시점 살아남은 기업들의 혁신에 대해서도
더 많이 느끼는 바가 컸다. 1차혁명, 2차혁명  이제는
그 시대들이 다 지나서 디지털 혁명의 제 3차물결이 시작한
미래를 향해 가고있는 시점인데 이 시점에서는 
"아이디어"가 사람들의 생활을 바꿀 수 있고, 
누구나 게임의 룰을 바꿀 수가 있다고 한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관습을 깨부수고, 고만고만한 상품과 서비스에 지친
소비자에게 활기를 불어넣는 기업들을 본다면 -
이제는 더이상 잘하는 걸로만 할 수 없다.
더 많은 일을 하거나 아니면 색다른 방식으로 일해야한다는 것.

단순히 기업만의 문제가 아니라 스스로도 
생각해봐야하는 부분도 생각하게 되었다.




#04.게임을 바꾸는 열가지
생각 / 탐구 / 파괴 / 영감 / 디자인 / 공명 / 가능성 /
동원 / 영향 / 증폭

이 열가지를 어떻게 구성했을까 생각했을까했는데
진짜 주옥같다라는 생각을 했다. 많은 기업의 CEO들이 왜
극찬을 했는지 하나하나 읽으면서 참 많은 감명을 얻은 것같다. 
많은 사례와 이야기 그리고 세상을 움직인 아이디어들이 가득한
이야기들을 통해서 정말 많은 부분들 생각하게 했다.

게다가 각종 미래기업들의 사례들을 통해서 -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까지 생각하게 했다.






#05.세상을 바꾸고 싶은 게임체인저가 되는 방법
누구나 한번은 생각해봤을지도 모른다. 
세상을 바꾸고 싶다. 세상이 달라졌으면 좋겠다.
디지털 혁명의 제 3의 물결을 사는 이라면 한번쯤 읽고 
세상의 게임의 룰을 바꾸는 게임체인저가 되어보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