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흥준 - 나는 세계역사에서 비즈니스를 배웠다 / 더퀘스트]"명장의 전략과 성군의 지혜를 전 세계 현장에 활용하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임흥준 - 나는 세계역사에서 비즈니스를 배웠다 / 더퀘스트]"명장의 전략과 성군의 지혜를 전 세계 현장에 활용하다"

by 다재다능르코 2015. 1. 27.
반응형


 [임흥준 - 나는 세계역사에서 비즈니스를 배웠다 / 더퀘스트]"명장의 전략과 성군의 지혜를 전 세계 현장에 활용하다"





나는 세계 역사에서 비즈니스를 배웠다

저자
임흥준 지음
출판사
더퀘스트 | 2015-01-02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신생 기업을 세계 2위 업체로 만든 비즈니스 비법 현장의 모든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르코희동이의 CHOICE★

이책을 권합니다. 00112.

(1000권 리뷰 도전합니다)

 

"엡손, 시티즌 등과 경쟁해

신생 기업을 세계 2위 업체로 만든 비즈니스 비법

명장의 전략과 성군의 지혜를 전 세계 60개 현장에 활용하다"




세계역사에서 비즈니스를 배웠다라고 말하는 저자의 이야기가 새롭다고 느껴졌다. 신생 기업을 세계 2위 업체로 만든

비즈니스 비법이라니 누구라도 흥미를 가질 수 밖에 없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추천사를 보면서 흥미로웠던 것은 항상 도전하려는 저자는 새로운 상황에 대한 해법을 "역사"에서 찾았다라는 것이였다.

부지런함을 가지고 일하는 저자가 인문학 전공자는 아니지만 삶에서 일을 하면서 필요한 부분들에 있어서

전문가가 되기를 원했는데 간접경험을 뛰어넘을 수 없다라는 점을 역사를 통해서 뛰어넘기 시작했다라는 면이 흥미로웠다.

열심히가 아니라 잘 하고싶었던 저자의 마음처럼 나역시도 전문가로서의 삶을 원하다보니 하나하나 이야기들을 더욱 보게되었다.



스스로가 영업을 하면서, 비즈니스를 하면서 마주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를 했는지, 

어떻게 이겨낼 수가 있었는지에 대해서 하나하나 역사속 인물들의 각 상황 대처법을 때에 맞게 시기에 맞게 활용한 점을

기록한 이야기들 하나하나가 꽤나 흥미로웠다. 역사의 이야기로만 생각했던 이야기들이 각 상황에서 새로운 대처법이 되는 상황이

정말 새로웠다. 독서와 연상법을 통한 간접경험을 통해 저자가 얻은 직관력과 통찰력은 그간 내가 생각한 여러가지들과

비슷하게 느껴지는 부분들도 많았다. 




어쩌면 역사라는 것은 정말 다른 모양으로 반복된다라는 말이 맞는 것 같다. 몇백년 몇천년이 자나도

사람들은 역사를 통하여 현재 생활에 거울과 경계를 삼을 수 있다라는 것을 저자는 스스로 경험을 통해서 증명해내고 있으니 말이다.

실질적으로 비즈니스현장에서 일어났던 일에 저자가 응용한 사례들을 쭉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나도 또한 책을 읽었던 내용을 통해서 일상생활에서 도움을 받았던 것도 기억이 났다.

그래서 더욱 이 책이 좋았던 것 같다 ^^





하나하나 책의 내용들을 통하여 스스로가 어떤 것들을 하면 좋을 지  팁들도 남겨두었다. 

하나하나 충고로 삼아서 읽고 나면, 

저자처럼 비즈니스에서든 삶에서든 역사를 통해 한단계 도약할 수 있지 않을까 소원해 본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