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시 카우프만 - 처음 20시간의 법칙]"무엇에 도전하든 딱 20시간만 투자하라!"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조시 카우프만 - 처음 20시간의 법칙]"무엇에 도전하든 딱 20시간만 투자하라!"

by 다재다능르코 2014. 2. 22.
반응형

 

 

 

 

58번째 도서리뷰 ★

"새로운 것을 도전하고 싶다?"

"그렇다면 당신에게 필요한 시간은-

딱 20시간이다 ! "

 

 

책 제목부터 사실 끌려서 보게 되었는데요 '-')/

20시간으로 되나 ? 라는 생각이 먼저 들긴 했어요 ~

그래도 딱 20시간만 투자하라 라는 그 말이 왠지 더욱 끌려서 책을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ㅎㅎ

 

 

책을 펴자마자 보이는 건 처음 20시간 계획표더라구요.

이게 뭐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펴보고 나서 보니 '-' 오 ~~

뭔가  체계적일 것 같고, 책을 통해서 다른 것들을 배우기가 정말 좋을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책을 펼쳐서 보니 '-'

노랑과 검정으로 디자인이 깔끔한 목차가 보이네요 '-'ㅎ

 

 

 

마음에 확 와닿는 글 중 하나였다. 책을 한장 열자마자 참으로 많은 이슈를 주었다.

세상을 바꾸고 재미있고 행복한 하루만 보내겠다고 생각하니

하루를 계획하는 일이 힘든가보다 '0' 조금더 - 마음을 두고 생각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공감했던 내용은 바로 이내용.

언젠가 / 어쩌면이라는 생각으로 얼마나 많은 계획을 짜왔는가 하지만,

만만치도 않았고 쉽지도 않았던 건 사실이였습니다.

 

 

 

 

 

습득과 학습 / 훈련 / 교육 및 자격증 취득의 차이점을 분명하게 설명하면서

20시간을 투자하면 습득을 할 수 있다라는 점을 강조했는데요, 여기서 하나를 깨달았던게 -

제가 취미생활이 남들보다 많은 편이예요 ~

 

캘리그라피 / 핸드메이드 팔찌만들기 / 그림그리기 / 만들기 / 타로카드 / 독서 / 운동 / 등등

생각해보니 이 많은 것들을 하는데 참 많은 시간을 들인 것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딱 들더라구요.

아! 그렇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서로 다른 점을 찍어주는 것을 느끼고 나니 -

아 ! 라며 정말 유레카라는 생각이 들었고 , 처음 20시간의 법칙에 대해서 저 조차도 신뢰를 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20시간이 들어가기전에 분명하게 해야할 것들에 대해서 책에서는 기술하고 있습니다.

 

 

아, 이런 하나하나의 일들로 계획을 세운다면 ,

누구나 해야겠다라는 마음을 먹는다면 충분히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간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가장 멋진 일은, 어떤 문제를 발견하면 그 문제와 사랑에

빠져 결국 다른 매력적인 문제가 새로 나타나기 전까지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는 것이다"

 

- 처음 20시간의 법칙 中

 

 

 

책의 뒷부분에는 저자가 어떻게 이 20시간의 법칙을 사용하여 ,

우쿨렐레, 윈드서핑, 바둑, 요가 등을 어떻게 배웠고 계획을 세웠고 실행했는지 자세히 기술되어있습니다.

무언가 하고싶은데 망설이고 계시다면 이책을 읽으면서 -

생각을 바꿔보시면 어떨까요?

 

누구나, "르네상스 맨"이 될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