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리스트 다이고 -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좋아하는 일로 성공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멘탈리스트 다이고 -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좋아하는 일로 성공하는 방법

by 다재다능르코 2018. 4. 15.
반응형


ⓐ 책소개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도 벌고 성공을 할 수 있다면, 누구나 하고 싶지 않을까? 좋아하는 일을 하고, 이를 돈을 벌고또 그 돈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는 무한 순환을 만들 수 있다면? 멘탈리스트 다이고는 바로 그런 순환으로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었다. 그리고 또 좋아하는 일을 하며 현재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다.  그리고 우리에게 그는 '어떻게 절약하고 돈을 모을까?'가 아니라 '내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돈을 써야할까?'를 생각하라고 말한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되 내가 원하는 만큼의 돈을 벌고, 성공을 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먼저 그 길을 가고 있는 사람이 전하는 생각노하우를 전하는 책이다. 





ⓑ 책과 나 연결하기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이라는 제목에 끌려서 책을 샀다. 사실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까라는 기대같은 걸 하지 않았기때문에 전혀 예상하지 못했는데, 시작부터 '돈'과 관련된 이야기로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흔히 우리카 커피를 시킬 때 '어떤 사이즈로 하시겠어요?'라고 하면 적당한 사이즈를 고른다. 더 큰 사이즈가 더 많은 돈이 들어서도 있지만 다 못먹을 것을 알기에 결정을 할 수 있다고. 하지만 이런 생각을 '돈'과 관련하면 전혀 생각치 않고 무장해제 된채 '얼마'를 벌면 적정한지 조차 생각하지 않은 채 살아가고 있다고 하는 것을 보면서 굉장히 생각치 못했던 부분이다라는 생각을 했다. 은연중에는 알고 있었지만, 남들이 이정도 가지고 사니까 이정도의 돈이 필요하지 않나라나는 생각을 우리도 무의식적으로 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연수입이 800만엔인데도 파탄나는 가정이 일본에 많다고 한다. 돈을 아무리 써도 만족감이나 충족감이 채워지지 않으므로 결국에는 과도하게 사용하고 타인과 비교를 하며 대출까지 하게된다고 한다. 작가는 말한다. 살기위해서는 '돈을 버는 방법'을 아는게 중요하지만, 행복해지기위해서는 '돈을 쓰는 방법'이 더욱 중요하다고.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돈'에 대한 인식부터 바꿔야한다고 하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해준다. 





그리고 나서는 좋아하는 것을 하는 것만으로 끝내지 않고, 하면서 돈이 들어오는 상태를 만들고, 돈이 생겼을 때 이를 헛되이 쓰지 않으면서 재투자함으로써 기술을 연마하여 좀 더 큰 돈이 들어올 수 있도록 만들어가는 것이다. 결국 자신이 바라는 인생을 스스로 선택하여 살아가는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생각하며 살라고 말한다. 좋아하는 일을 참지 말라고 말한다. 읽다보면 이건 이 작가가 운이 좋았던 것이 아닐까, 나는 그렇게까지 좋아하는 게 없는데라는 생각들을 할 수도 있다. 그래서 좋아하는 것을 찾는 9가지 질문이나, 몰입을 위한 구성요소들을 알려주면서 좋아하는 일인지 확인해보라고 한다. 작가가 말하는 좋아한다라는 것은 평생을 매달려도 싫증내지 않을 만큼 좋다라는 것이고, 가지고 있는 현금이나 재산을 전부 잃어도 손에 넣을 만큼 좋아할만한 것을 말하기에 쉽게 결정할 수 있는 사항은 아님을 말한다. 그리고 또한 분명하게 말하는 부분은 정말 좋아하는 일을 추구하는 것은 좋지만 그러기위해서는 기초생활비가 필요함을 말한다. 모든 것을 포기하면서 추구하라는 말이 아니라 하나하나 정말 철저한 계획을 통해서 만들어가라고 한다. 하나하나 읽어보면 그저 운이 좋았던 것이 아니라 이를 위해서 굉장히 많은 연구와 시도를 해왔음을 느낄 수 있었다. 보면서 나역시 조금씩 더 고민해보게 되었다. 나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해가기위해서 노력하고 있기에 이 일들로 먹고 살면서 더 행복해지고 싶기에 이 책의 내용들을 조금 더 실천에 옮길 수 있는 방향들을 생각하면서 읽게 되었다. 




책을 읽다보면, '나'를 더 생각하게 된다. 나는 어떤 것을 좋아하는 사람인지, 나는 이것을 진짜로 지속하며 즐거워할 수 있을지, 나는 어떨 때 행복한지를 자꾸 돌아본다. 결국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려면 나를 잘 알아야한다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또한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기위해서는 꾸준함도 역시 필요하다는 것도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고, 삶을 더 진지하게 생각해보게되었다.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살기위해서는 그만큼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도 나 역시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이 필요함도 동기부여받을 수 있었다. 배운 것을 그대로 두지 않고 실천으로 옮겨나갈 때 그것은 영원히 내 것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고, 이를 통하여 나는 또한번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하는 책이다.  




ⓒ 책을 권해요
좋아하는 것하며 삶을 즐기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권합니다. 과정이 순탄하다 쉽다 편하다라고만 소개할 수는 없겠지만 이 책에서 작가가 시도했던 노하우들을 본인의 삶에 응용해볼 수 있다면, 정말 좋아하는 것이 나의 일이 되고 또 나의 삶이 되는 그런 인생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실천할 것/ 아이디어
  • 본질적으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은 무엇일까?
  • 내가 좋아하고 꾸준히 이루어간 일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독서는 삶의 가장 바닥에서 나를 바꾸고 또 바꾸어준 가장 특별한 시간이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