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 다재다능르코 한해를 돌아보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2017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 다재다능르코 한해를 돌아보다

by 다재다능르코 2018. 1. 5.
반응형





어느새 2018년도 5일차,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다시금 체감해보고 있네요.

오늘은 블로그에 들어오니 한해 결산을 해볼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재다능르코도 결산해보았네요 :) 




블로그를 한줄평으로 써보라고 한 부분이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지만, 

닉네임답게 살았다라는 부분이 2017년에 가장 와닿는 것 같아서  - 

다재다능한 삶을 기록했다고 하고 싶었답니다 :) 



어느새 4년차 블로거에, 상위 3% 부지러너, 10+만 방문자, 100개+포스팅이라는 

결과물을 만들어낸 2017년 이였습니다. 특히 책에 관해서 많이 했더라구요. 

올해는 다른 일들보다 서평을 100편 넘게썼다는 점에서 스스로에게 칭찬을 주고싶네요.


뿌듯 !!!




나름 고루분포된 게시글 수 ! 

작년보다 24개나 더 많은 게시글을 남겼다는 사실이 뿌듯하네요.

뭔가 마음이 든든해지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내년에는 조금더 다양한 부분을 다양하게 써봐야겠습니다.




제가 쓴 단어들을 보니 "생각"이라는 것을 정말 많이 했구나 싶어요.

사람들을 만나는 모임들도 많이 했고,

대전에서 '청년'들과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 문화를 만들어보았으니까요.

특히 독서가 크게 드러나는 부분이 왠지 행복하네요.

다른 부분들도 보니, 올해 제가 많이 생각했던 부분들이 눈에 보이는 것 같아 한해를 돌아보기가 좋네요.


티스토리 결산덕에 마음도 한번더 결산해보네요.



올해부터는 조금 더 '글쓰기'향상이 될 수있도록 노력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다양한 주제의 글들이 많아질수 있도록 말입니다 :) 



올한해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읽힌 글이 이 글이라니 신기하더라구요 ^^ 

역시 서평을 많이 써서 서평이 - !!!

유유출판사의 책이 좋아서 썼던 글이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을거라곤 미처 생각을 못했네요 ㅎㅎ



많은 분들이 읽어주신 글들을 보면서 ^.^ 글덕에 사람도 만나고, 글덕에 저자분들도 알게되고

다양한 경험도 많이 했습니다. 2018년에는 조금더 많은 글들로 성장해봐야겠다고 마음먹어 봅니다.





2017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을 해보니, 왠지 한해가 눈에 다 들어와지는 것 같네요.

올해는 완벽한 성장을 모토로 만들어가고자하는 계획이 있는데, 

이 부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해를 보내야겠습니다.




▼여러분도 결산해보세요 ! ㅎㅎㅎ

읽으신 분들 "칭찬해"해주세요 !! 한해 더 뿌듯해지라고 ㅎㅎ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14845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