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숲속의 앨리스 컬렉션 및 팁/ 숲속의 앨리스 평점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모바일게임]숲속의 앨리스 컬렉션 및 팁/ 숲속의 앨리스 평점

by 다재다능르코 2014. 11. 27.
반응형



오랜만에 모바일 게임이 슝 하고 빠져들었는데요, 

시작했던게 고스버니 이벤트 중반쯤이였던것 같아요.

아마 한 2주정도 된것 같네요 '-'


그동안 중간정산을 한번 해보고자 , 

사실 모바일 게임하면서 끝까지 간적이 별로 없었던 것 같은데 -

하다보니 이 게임은 컬렉션을 끝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



그러면서 생긴 노하우나 사소하지만 팁을 좀 공유하려구요 ^^ ㅎ





오른쪽 한쪽 구석에 보니 어느새 저만큼 모인 미니언 홈들 '-'

클릭해보면 뿌듯해집니다 ㅎㅎ

마지막 까지 변신완료된 미니언들이 자리하고 있어요 :-)












★ 현재까지 모은 컬렉션들 ! ★

이제 몇개 안남았네요. 아직 열리진 않았지만 몇개는 운이 좋아서 뽑게되어서 

오픈이 되기도 전에 이미 마지막단계까지 변신된것도 있네요 ㅎㅎ


쉐이크는 친구가 많지 않기도 하고 모으는데 먼저 열중했더니 아직 많지 않아요 ㅎ

기본 컬렉션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컬렉션들을 모으다보니 알게된 몇가지 !










1. 바니비의 캔디 퀘스트

바니비를 잘 이용하면 캔디를 모으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바니비는 상대적으로 가지고 있는 자원을 기준으로 보통 가져가더라구요.

그래서 눈꽃쌀알을 4000개쯤 모았더니 가져가면서 주는 캔디가 다릅니다 ㅋ


(다만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다음 오픈시에 필요한 작물이라면 바니비가 와도 

팔지 않는게 더 중요합니다. 그렇게 되면 작물을 기르느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요 ^^

꼭 다음 꼬셔와야할 미니언이 뭘 바라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




2. 스페셜자원


사실 스페셜자원이 중반까지는 전혀 괜찮다가 어느정도를 넘어서기 시작하면 

근두운과 달빛보석이 상대적으로 적게 나오기 때문에 어려워집니다.

이건 제가 실제로 가지고 있는 스페셜자원수인데요 '-'


저는 캔디를 모아서, '황금에그' 600,000캔디짜리를 오픈합니다.

그렇게해서 몇번을 모으다보면 스페셜자원때문에 레벨업을 못하는 경우는 생기지 않습니다.

스페셜자원이 많다보면, 자연스레 미니언 레벨들을 올려서 

레벨이 높은 미니언들로 변신을 시도하고 그럼으로써 변신 확률을 높입니다 !





3. 변신


사실 여러가지 말이 많아서 저도 확실히 모르겠지만,

일단은 '파워'는 파워끼리 '캔디'는 캔디끼리가 나은 것 같고 -

변신을 위해서 모으는 미니언들을 다 대입해봐서 높은 것으로 시도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더라구요.

하지만 10%인데도 성공하는 경우도 있고 90%가까이나 되서 성공하는 것도 있어서,

보통 어느정도 레벨을 넘기고 나서부터는 보통 변신 한번에 4-7마리 미니언정도는 소모해야한다는 각오로 

하시는게 가장 나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레벨이 낮은 미니언이 있다면, 그 미니언은 나무둥치 같은 스테이지에 올려서 5레벨 이상으로 

올린 후 변신을 시도하는 게 더 이득이시랍니다.



4. 캔디


처음에는 자주 접속하다보니 짧은 시간인 캔디건물들을 사용했었는데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다보면 아무래도 

에너지가 차는 시간도 기다려야하는 게 있어서 건물을 어느정도 생각하시는 캔디만큼은 하는 건물들로 바꾸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저같은 경우 현재 천문대를 7개정도 그리고 집도 2개 굴뚝 2개로 총 11개 캔디건물을 돌리고 있는데요, 

저렇게 되면 2-3시간 정도면 약 100만 캔디정도가 모여지게 되서 하루 몇번만 해도 

몇일이 지나면 금색 1000만단위의 캔디가 되어지거든요. 

(물론 ! 캔디효율이 높은 미니언을 배치하는 건 기본입니다)


제가 빌리언 별명에 도전해보려고 하다보니 찾은 방법인데 이러다보니 확장할때 큰 캔디가 들어가는 부분과

스페셜 자원을 위해 황금에그를 살때 많이 할때는 1000만 캔디정도로 해결을 하곤 합니다.




5. 전투


저는 자동전투와 수동전투를 겸하고 있는데요, 바쁠때는 자동전투를 다 걸고 거대무니가 나왔을때만

수동전투를 하기도 합니다. 확실히 에너지 효율을 사용하시고 싶다면 자동전투보다 수동전투가 낫구요.


그리고 레벨이 어느정도 되신다면, 낮은 레벨의 맵을 가실때는 좀 약한 미니언을 데리고 가서 

거대무니에게도 최대한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는게 가장 많이 맵을 지날 수 있는 팁이랍니다.



6. 쥬얼


사실 숲속의 앨리스는 어느정도 시간을 투자하다보면 쥬얼은 금새 모으는 편이라서 엄청 아끼진 않으셔도 되요.

어느정도 컬렉션만 모으다보면 쥬얼이 금새 100이 된답니다 ㅎㅎㅎ

그리고 맵을 통과해도 쥬얼을 주기에 걱정하지 말고 사용하세욤 ㅎㅎㅎ


다만 최근 업데이트로 레인 미니언을 할때, 원래 항상 누르던 자리에 쥬얼5를 사용해서

박스를 여는게 있는데 이게 습관이 되어있다보니 순간 실수할때가 많더라구요 '-'

조심하세욤 ㅋㅋ







사실 첫 매력은 현질보다는 시간을 어느정도하면 금새 누구나 쉽게할 수 있던점과 친구가 없어도 일단 게임을 하면서

진행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던 점이 좋았습니다  '-'

그리고 이제는 친구추천을 통해서 친구를 찾는 방법도 있어서 조금더 편한 것 같아요 ^-^ ㅋㅋ


현재 레벨 43인데 어서 컬렉션도 완성하고 땅도 전부 확장해서 만렙이 되어봐야겠습니다.

부족하지만 정리한 팁이랍니다 ^^ ㅋ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궁금증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