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린 - 어떻게 원하는 삶을 살 것인가 / 임대근 옮김 / 위즈덤하우스]" 삶을 바꿀 진짜 강의"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우간린 - 어떻게 원하는 삶을 살 것인가 / 임대근 옮김 / 위즈덤하우스]" 삶을 바꿀 진짜 강의"

by 다재다능르코 2014. 11. 5.
반응형


[우간린 - 어떻게 원하는 삶을 살 것인가 / 임대근 옮김 / 위즈덤하우스]" 삶을 바꿀 진짜 강의" 







르코희동이의 CHOICE★

이책을 권합니다. 0093.

(1000권 리뷰 도전합니다)

 

"삶을 180도 뒤바꿀 

불멸의 인생 멘토 공자, 

내안의 지혜를 깨우다"



 '어떻게' , 요즘 책제목들을 보다보면 많이 볼 수 있는 단어이다. 어떻게 말할 것인지, 어떻게 살것인지, 어떻게 일하는지,

아무래도 삶을 살아가는 이유만큼 중요한 것이 방법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우리는 누구나 변화를 꿈꾸며 

누구나 달라지는 것을 꿈꾼다. 허나 그건 스스로가 단순히 살아갈 이유를 찾는다고해서 이루어지지 않는다.

실질적 방법이 필요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이 책은 많은 것을 던지기위해서 질문을 하는 것 같았다.







목차 의 현실적 제목 많이 와닿았다. 하나하나가 정말 주옥이구나 싶었다.

왜 많은 사람들이 공자의 글이 논어를 읽는지, 왜 고전을 보라고 하는지 다시금 또 떠올리게 하기에 

충분히 마음을 두고 읽을만 했다.



머리말에서의 말이 기억에 남고, 많이 공감이 간것은 -

나보다 앞서 살았던 누군가가 자신이 겪은 경험을 토대로 삶에 관한 여러 가지 깊은 조언을 준다면,

내 인생의 지표를 분명히 세우고 나만의 삶을 만들어가기가 한결 수월해질 것이다

많은 생각이 든다, 사실 대학생때 초반 좋은 친구이자 선배를 만나서 대학졸업까지 총 성적이

총점 4.4를 유지할 수 있었고, 

또한 그때 좋은 멘토를 만나서 마음까지 단단히 먹어 누군가를 도와줄 수 있는 심리상담가

모습도 도와줄 수 있는 자산플랜까지 짜줄 수 있는 사람이 되었기에 -

이 책의 내용이 무척이나 궁금했다.





첫 제목부터가 현실을 벗어난 공부는 죽은 공부다였다.

머리는 아무리 똑똑해져도 삶에서 그것을 실행에 옮기지 못하면 결국 아무 의미가 없다는 말이였다.

증삼과 증점의 이야기를 통해서 제아무리 자신의 생각에 옳았다한들 상대방까지 고려하지 않으면

그 일도 진짜 일이 아니고, 아무리 배웠다한들 그것이 실천되지 못하면 진짜 어렵다라는 것이다.



한장한장 하나하나를 넘겨갈때마다 더욱 많은 것을 깨달을수 있었고

나 스스로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많은 것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이책을 통해서

얻었다. 그저 교훈이 아니라 어쩌면 많은 행동의 변화를 접할 수 있었다.




각 파트별로  하나하나 많은 생각들을 할 수 있게 해두었고 또한 공자의 가르침이라고 하며 

한번더 요약해두어서 문장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해주었다.


하나하나 생각해보면서 이야기를 되새기면서 

작더라도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해야겠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