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평-진심진력] "이순신 리더십, 가장 인간적인 군신"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박종평-진심진력] "이순신 리더십, 가장 인간적인 군신"

by 다재다능르코 2014. 6. 29.
반응형



르코희동이의 CHOICE★

이책을 권합니다. 0075.

(1000권 리뷰 도전합니다)

 

"마음을 다하면 위태롭지 않다.

진심을 다해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갈 수 있다.

불패의 리더 이순신에 배우는

진.진.진 인생병법"





'진심진력'  

책의 표지볼 때부터 매우 읽고 싶었던 책이였다. 평소에 이순신 장군을 좋아해서도 이고 ^^

국내 브랜드였던 플래너에서도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를 모태로 만든 그 플래너에서도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이나 기록습관들이 많은 영감을 주곤 했어서 참 좋았다. 

"마음을 다하면 위태롭지 않다" 표지의 이 한마디로도 책을 피기도 전에 이순신 장군과 함께하는 것 같았다.



저자가 말하는 진심전력은 

이순신 장군의 삶을 통해서 "참 진/ 최선을 다할 진/나아갈 진" 세가지를 이야기하려고 한다며 시작했다.


"인간이 자신을 완전히 헌신했을 때 하늘도 움직인다. 예전에는 일어나지 않았던 모든 일이 그 사람을 돕기 위해 일어난다.

모든 일은 결심에서 시작되며, 이전에 믿지 않았던 사건들이나 만남 그리고 모든 물질적 수단이 그에게 이익이 되고

일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


이 문장은 정말 책을 잘 선택했구나 라는 생각을 가져다주었다.





목차를 보면서 느낀 것은 한줄한줄이 정말 삶을 살아가는데에 있어서 많은 지혜를 준다라는 점이였다. 

하나하나의 목차가 정말 마음에 와닿고 많은 생각들을 하게 해준다.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을 엿볼 수 있는 예시들을 주고, 또한 그 예시들을 "난중일기"나 이순신 장군에 대해 기록한 글들로

증거까지 보여주면서 책을 통해서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정말 하나하나 적고 싶을 만큼 좋았다.

한없이 높아 질 수 있었어도 한없이 낮은 자세로 누구와도 대화했던 그의 모습이 경이로웠다.



이순신 장군을 만든 책들을 소개한다. 이순신 장군은 정말 가진게 많았던 사람이 아니라 갖추기 위해 끝없이

노력했던 사람이라는 생각이 유난히 들었다. 하나의 책에서도 얼마나 많은 것을 얻었기에 그만한 지혜와 인품을 가질 수 있는 것인지

정말 놀라웠다.




아직도 전선 12척이 있다고, 죽을 힘으로 막아 지키면 오히려 해낼 수 있다고, 

자신이 죽지 않으면 이나라를 일본군이 무시하지 못할거라며 오히려 -

임금과 조정에 간절히 요청하는 장군. 


자신보다 나라를 위해서 언제든 목숨을 바칠 준비를 했던 장군.

그래서 그 리더십이 많은 사람들에게 아직도 기억되는 장군.


시대가 지나도, 리더십 면에서나 자기계발 면에서나 뛰었던 그의 면목를 볼 수 있었다.




이순신의 리더십과 삶의 철학이 현재의 삶에서 어떻게 적용되지는도 보여준다.



이순신 장군은 자신의 지위나 권력보다 진짜 실무를 이루는 사람이였다. 정말 책을 한 장 한 장 넘길때마다 뜨거움과

열정이 생각났다. 이순신 장군의 모든 모습을 배우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현재 상황이 어렵다 / 힘들다 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면, 

지금 이 책을 들어서, 이순신 장군에게서 지혜를 배워서 다시 도전하라.


그리하면 진짜 이루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