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경영]구글 리키 김 [김현유 "꿈을 설계하는 힘"]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국내/경영]구글 리키 김 [김현유 "꿈을 설계하는 힘"]

by 다재다능르코 2013. 3. 13.
반응형

 

 

 

 

당신은 어떤 일을 꿈꾸시나요 ?

사실 삼성이라고 하면 우리나라의 대기업 중 하나이고, 정말 멋진 기업에 들어가고 싶다 마음 먹은 사람들에게는 꿈의 기업이기도 하다, 허나 삼성에 들어간 것도 너무나도 쉽지 않은 일인데 - 삼성 신입사원에서 구글의 상무가 되었다. 김현유, 아니 미키 김이라고 더많이 불리는 이 남자 - 꿈을 설계하는 힘을 가지고 당당히 도전하여, 지금은 남들에게 조언을 해주고 힘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

 

 

평소에 책을 굉장히 빠르게 읽는 편인 나에게 이책은 정독을 하게 만들어버릴 만큼 지금 대학생, 혹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유용하기도 하고 마음에 와닿는 말들이 굉장히 많았다. 정말 대학시절부터 지금까지의 김현유의 모든 것이 담아있되 정말  필요한 부분들을 직접적으로 알려주는 멘토같은 느낌이 책을 다 읽고 나서도 남을 수 밖에 없을 정도였다. 사람들은 어떤 느낌을 받았을지 잘 모르겠지만, 나는 무척이나 섬세한 성격의 멘토와 시간을 보낸 듯한 느낌이 들었다. 흔히 대학생들은 1-4학년의 시간을 그저 흘러가는 대로 혹은 남이 하는 대로 흘러가게 두기가 쉬운데 김현유는 그렇지않았다. 그 시간마저도 자신의 꿈을 한계단 한계단, 한 발짝, 한 발짝 옮기는데에 썼다. 대학 생활을 하면서 나도 많이 느꼈던 부분이긴 하지만, 어느 대학을 가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꿈을 가지고 그 시간을 보내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는 점"이다. 사람들이 흔히 남들이 하는 일에만 메달리다보니 정작 본인이 진짜로 해야할 일은 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한 것이다.

 

 

꿈을 이루고 싶고, 그꿈에 가까이 가고 싶은 사람이라면 정말 반드시 익혀두면 좋을 10가지 룰이다 !

 


 

                 꿈을 현실로 만드는 Mickey's 10 Rules

당신의 꿈이, 현실로 움직이는 10가지 룰 !

1. 자신이 가진 것을 활용하라

2. 스스로 핑계를 만들지 마라

3.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라

4.항상 다음 단계를 계획하라.

5.계획을 세웠으면 독하게 실행하라

6.무슨 일이든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하라

7.글로벌하게 생각하고 큰 물에서 놀아라

8.준비된 사람이 기회를 잡는다는 말을 명심하라

9.기쁘고 즐겁게 많은 사람과 교류하라

10.멀리 보고 달리면서 점프하라

 

 

어쩌면 사람들은 이렇게 식상하고 자기계발서 적인 멘트라고 진부하다고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그 사람에겐 이런 말을 해주고 싶다.

실제로 이렇게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게 느낄 수 밖에 없는 것 아니냐고 ! 

꿈을 이루기위한 도전을 하고 있는 시점 이 책을 만나니 정말 마음이 다르게 먹어지곤 했다.

게을러지다가도 맞다 맞다 라는 생각이 들면서 나를 다시한번 돌아보게 되었고 나를 정말 다르게 생각하게 되곤 했다.

어쩌면 사람들은 꿈이라는 것을 이루고 그 선한영향력을 서로에게 주면서 사랑을 나누기위해 지구별에 함께 모여있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리 작은 꿈이라도 그 꿈을 설계하는 힘이 있다면, 김현유 처럼 정말 다른 사람들에게 멋진 멘토가 될 수 있는 꿈을 이룬 성공한 사람이 되지 않을까 싶다. 언젠가 이런 이야기를 들었는데 - 좋아하는 일을 잘하게 되니까, 돈이라는 건 저절로 따라오게 되었다는 그말 , 어쩌면 정말 맞는 말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더욱 한번더 돌아 보게되는 시간이 되었다.

 

 

당신의 꿈을 이루고 싶다면, 도전하기위한 마음의 멘토가 필요하다면 "김현유"의 꿈을 설계하는 힘을 추천한다.

 

 

김현유/구글/리키 김/꿈을 설계하는 힘/드림스토리/삼성/

----------------------------------------------------------------------

★북드림:꿈꾸는 서재★

http://booklikedream.tistory.com 

 

 

▲△ 클릭클릭, 당신의 클릭한번이 ^^제게는 꿈이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