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서재&책 #32.고득성_마법의 돈관리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꿈꾸는 서재&책 #32.고득성_마법의 돈관리

by 다재다능르코 2013. 4. 3.
반응형

 

 

 

 

 

"돈 걱정없이 살자" ...에서 "돈에는 메이지 말자"라고 생각이 바뀔 때까지,

사실 처음엔 매번 돈 걱정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소망만 했다.

경제를 몰라도 살만한 건줄 알았는데, 사실은 경제라는 건/ 금융이라는 건

꿈같고 참 머리가 핑글핑글 할만큼 머나먼 나라이야기 같았다.

 

돈관리 - 매번 재테크 책을 접하면, 수학을 싫어해서인건지.....

숫자를 싫어해서인건지 도무지 '-' 무지함을 떨쳐버릴 수가 없었는데,

그래서 손에 딱히 읽히지 않는 버릇도 조금이 있었다...

하지만

이책은 전문적인 면보다는 누구든 읽을 수 있는 책이라서 좋았다. 

 

내용적인 면에서 ,

저축이나 돈관리 그리고 자산등 저자의 꼼꼼한 설명까지,

배워서 좋은 지식으로 될 것들이 많이 내재되어있어서 좋았다.

활용하기까지는 굉장히 시간이 조금은 걸릴것 같지만,

다른 분들은 쉽게 해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봤다.

 

특히"포트폴리오"부분이 인상에 많이 남았는데,

자산 포트폴리오라는 라는 것이 조금은 익숙치 않았는데

스스로가 돈이 꼭 필요한 시점에서 잘 쓸 수 있도록

계획해두는 것 만큼 좋은게 어디있을까라는 생각에, 정말 집중해서 읽었다.

미리미리 준비해두고 살면 정말 나중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이 책을 접하게 된것이 정말 좋았다.

 

좋은 경제관념이 생긴것 같아서 참 좋게 읽은 책이였다.

 

知 : 경제/금융 먼거리에는 있는거라고 생각했는데, 경제라는 것은 반드시 관념을 가져야겠다.

行 : 매달 저금을 해야겠다.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

 

 

슈퍼맨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되신다면
꾹 한번 눌러주세요~클릭클릭 ♥
CLICK !! CLICK !! PLEASE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