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윤, 홍주연 - The having (더 해빙)│부자가 되고 싶다면 Having(해빙) 하라.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이서윤, 홍주연 - The having (더 해빙)│부자가 되고 싶다면 Having(해빙) 하라.

by 다재다능르코 2020. 4. 1.
반응형

ⓐ 책소개

우연히 소개받은 책이였기에, 발견해서 읽게 되었다. 그런데 그 우연의 순간이 감사해질만큼 술술 읽히면서도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다. '마인드', '생각', '무의식' - 어쩌면 돈과 관계가 멀어보이는 단어들이 진짜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임을 알게한다. 이서윤, 대한민국 상위 0.01%가 찾는 행운의 여신 - 해외에서 먼저 출간된 한국작가의 자기계발서 - 이런 특이성 만으로도 읽는 호감이 생기지만, 읽다보면 정말 돈에 대해서 우리가 가져야할 마음가짐을 가장 새롭게 담아낸 책이기에 진짜 읽어봐야함을 마주한다.  부드러운 문체 덕에 술술 읽히고 홍주연 기자님의 상황과 느낌이 고스란히 내가 이서윤 작가 앞에 있는 듯하게 진행되어서 1: 1 코칭을 받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정말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해빙하라. 

 

ⓑ 책과 나 연결하기

처음엔 그저 읽어보면 좋을만한 책이겠지라는 생각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내 돈에 대한, 삶에 대한 나의 마인드와 생각, 가치관까지도 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내용이 참 좋다고 느꼈다. 돈을 벌어라, 돈을 모아라 라는 방법론적인 책과 다르게 마치 명상을 안내하듯 돈에 대해서 차분하게, 그러면서도 진지하게 마주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게다가 우리가 가진 '없음'이라는 마인드를 다시금 돌아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300만 달러(한화 36억 8400만원) 에서 700만 달러(한화 86억 9600만원)을 재산으로 가질 수 있다라는 부분에서 멈칫했다. 생각해 본적도 없는 가치였던 것 같다. 나에게도 이런 가능성이 있는데 한번도 제대로 마주하지 않았던 것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는 부분이였다. 간절히 원하는데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니? 너무 억울한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이내 이해할 수 있었다. 간절히 원하는 마음은 '결핍'에 집중하는 마음으로 '없음'이라는 마음이므로 사람의 마음을 불안하게 만드는 요소라는 부분이 참 와닿았다. 없기에 갖고 싶어하는 마음이 지속되면 오히려 갖기 어려워지는 거구나하며 깨달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가진 것이 무엇인지 돌아보니 정말 절로 감사함이 나왔다. 내가 가진 것이 얼마나 많은 사람이였는지 - 운이 좋은 사람인지를 새삼 느끼게 해주고 미래에 대하여 막연한 불안감보다 이내 내가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동안 나름 긍정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보면서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보니 아직 아닌 부분이 많았다. 스스로 불안감과 스트레스로 해낼 수 있는 것도 막고 있는 게 아닐까라고 떠올렸다. 

 

노력과 효율성에 대하여 - 무조건 포기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꾸준함으로 진정성으로 가는 삶이야 말로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느껴졌다. 보이는 부분을 쫓느라 보이지 않는 것을 가치 있게 여기지 못하는 삶의 상황들이 수면위로 떠올라 그동안 보지 못한 부분을 한번 더 마주할 수 있었다. 왜 이 책이 우리가 돈에 대해서 가져야할 진짜 마음가짐을 담아낸 책인지에 대해서 공감할 수 있었다. 요새 내가 업무를 하면서 운이 좋다라고 느끼는 부분들과 연결지어볼 수 있었다. 코로나로 누군가는 어렵다고 하는 이 시점, 나는 오히려 이전보다 더 잘 일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시점에 딱 이 책을 만나서 상승세를 더 이어갈 수 있겠다는 감이 들었다. 고민만 하던 미래가 아니라, 원하던 미래가 가까워지고 있음에 감사함이 느껴지기까지 했다. 한번 읽고 말 책이 아니라, 여러번 읽어 나에게 체화시켜서 일상을 having으로 채워가야 정말 가치있을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해준 헤븐님과 이 책을 써서 읽을 수 있도록 해준 두 작가님께 감사함을 담아 보내본다.

ⓒ 책을 권해요

살아가고 있는 삶이 불운하다고 느껴지나요? 지금 버는 돈으론 미래는 커녕 현재도 불안하다고 느껴지나요? 그렇다면 이 책을 권합니다. 당신이 가진 '없음'의 시선을 '있음'으로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안내서가 될겁니다. 

 

 

ⓓ 실천할 것/ 아이디어

  • 해빙노트 써보기 ( I have / I feel ) 

  • 해빙을 습관화하기 위해 노력하기 (4월한달)

 

 

"독서는 삶을 바꾸는 도구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