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웨이원 -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비즈니스북스/허유영 옮김]"내 살에 힘이 되는 사람을 찾는 지혜"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리웨이원 -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비즈니스북스/허유영 옮김]"내 살에 힘이 되는 사람을 찾는 지혜"

by 다재다능르코 2015. 7. 19.
반응형

 

 

르코희동이의 CHOICE★

이책을 권합니다. 00133.

(1000권 리뷰 도전합니다)

 

"한 사람의 인생은

그가 만나는 일곱 사람으로 결정된다 !

삶의 고비 때마다 누구와 동행해야 할지 알려주는

최고의 인생 지침서 !

 

인간관계의 바이블!!"

 

 

 

그간 살아오면서 참으로 많은 이야기들을 들었다. 상담때문에 많은 사람들을 만날 때에

사람들이 다 똑같이 말했던 것은 사람관계에 대한 어려움과 힘듬이였다.

요즘도 가장 많이 드는 생각이였는데, 이 책을 읽게되었다.

 

 

일생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에게 영향을 받으며 살아가는 우리는,

가족, 친구, 배우자, 직접 만난 적은 없지만 영향을 받은 사람들까지 수많은 이들이

우리에게 영향을 주고 영향을 받는다,

저자는 분명하게 말한다. 우리는 분명 그들중에 부모님들처럼 선택할 수 없는 사람도 있지만

친구나 배우자처럼 직접 고를 수 있는 사람도 있다고 -

 

'선택'할 수 있는 일곱 부류의 사람들에 대해 말해주는 책이다.

 

 

 

외딴섬 딜레마에 빠지지 않는 법

첫째, 자신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

둘째, 개방적인 자세로 다른 사람을 대한다

셋째, 다른 사람들과 생각을 나누는 습관이 있다.

넷째,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표현하는 방법을 안다.

다섯째, 좋은 성격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면서 자신을 성장시킨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지키기

적절한 균형점 찾기

 - 세 번 생각한 후에 말하라

 - 상처나 약점은 건드리지 않는다

 - 솔직함이 지나치면 독이 된다

 - 상대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라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것은 하나의 우주와

다른 하나의 우주가 만나는 것처럼 참으로 경이롭고 놀라운 일이다.

 

 

수많은 환경보다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라는 이야기가 담긴 인간관계의 바이블이다.

내가 가진 사람들의 관계들을 통하면 20년 후를 내다볼 수 있다.

 

나를 이끌어줄 멘토를 찾아라. 나에게 가장 좋은 훌룡한 멘토를 만나고

부정적인 사람을 피하라. 어떻게 보면 사람들은 꼭 다 알만한 내용이면서도

내가 지켜야할 일은 하지 않으면서 주변에 사람들이 바뀌길 원한다 보통 -

 

하지만, 이제는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부분에 더욱 집중하면서

나부터 더욱 성장해야겠다라고 생각했다.

 

파트별로 읽으면서 마지막 파트가 가장 마음에 남는다.

 

Part 8. 스스로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라.

하루하루 더 강해지는 일

자신의 개성을 발견하라

공감하고, 표현하며, 설득하라

꾸준히 공부하라

인생의 주인이 되는 법을 배워라

성격이 운명을 결정하고 관계가 인생을 결정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곳에서 좋아하는 일을 하라

 

 

 

-----------------------------------------------------------------------------------------------------------

 

내가 더욱 성장하고 달라지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다재다능르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