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깡 - 술꾼도시처녀들 / 예담]"술꾼의, 술꾼에 의한, 술꾼을 위한 본격 음주 일상툰"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미깡 - 술꾼도시처녀들 / 예담]"술꾼의, 술꾼에 의한, 술꾼을 위한 본격 음주 일상툰"

by 다재다능르코 2014. 12. 29.
반응형


 [미깡 - 술꾼도시처녀들 / 예담]"술꾼의, 술꾼에 의한, 술꾼을 위한 본격 음주 일상툰"



술꾼 도시 처녀들

저자
미깡 지음
출판사
예담 | 2014-12-12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술꾼의 술꾼에 의한 술꾼을 위한 본격 음주 일상툰 35세 동갑내...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르코희동이의 CHOICE★

이책을 권합니다. 00106.

(1000권 리뷰 도전합니다)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나를 위해 내가 나를 위로해야한다"







'술꾼의, 술꾼에 의한, 술꾼을 위한 본격 음주일상툰'

요즘은 연말이라 안그래도 많은 술자리들이 있을텐데, 이 웹툰은 바로 그러한 음주일상을 툰으로 그린 웹툰이다.

다음에서 연재가 되었다고 하던데, 책 제목만 보고도 금새 마음을 열릴것 같은 웹툰이 아닐수 없다.

나는 술을 전혀 좋아하질 않는데, 보면 볼수록 너무나도 재미있을 것 같았다.

책과 함께 온 술 자리를 위한 주사위도 꽤나 많이 움직이지 않을까 싶다 ~





작가는 정뚱이기도 하면서 꾸미이기도 하면서 리우라고 이야기를 한다.

나는 세명이 실제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할 정도로 매료되었다. 세사람다 각각 캐릭터를 지니고

정말 술자리에서 여러가지를 벌일 수 있는 그러면서도 여자들간의 우정도 다루고 있다.

일명 술.도.녀 들의 이야기가 녹아들어있다.





각자 먹는 스타일이 달라도, 항상 금주를 생각했어도 - 쉽지 않은 술도녀들

여자라서 특히나 더욱더 생각나는 모습들이 있다.

비록 술을 마시진 못하지만, 주변에 친구들과 함께 갈때마다 재미나게 있는

에피소드들이 생기곤 하는데, 진짜 술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정말 

매일 술을 먹기도 하고하는데, 그때마다 더욱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많아지는 것 같았는데 이 책은 그 모든 에피소드를 모아둔 것 같다.





에피소드 하나하나들이 4컷이긴 하지만 웃기기도 하고,

새롭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고, 정말 ? 이러면서 이해가 안가기도한다.

하지만 재미있게 혹은 가벼우면서도 신나는 


웹툰이다.

그리고 우리의 이야기이다.


진짜 술을 좋아한다면,

혹은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술도녀들의 에피소드를 들어보는 건 어떨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