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훈 - 처신 / 알에치코리아] "나의 진가를 드러내는 힘"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이남훈 - 처신 / 알에치코리아] "나의 진가를 드러내는 힘"

by 다재다능르코 2014. 12. 25.
반응형


[이남훈 - 처신 / 알에치코리아] "나의 진가를 드러내는 힘" 



처신

저자
이남훈 지음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 2014-11-27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인문고전 3000년 역사에서 길어낸 일과 관계의 전장에서 승리하...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르코희동이의 CHOICE★

이책을 권합니다. 00104.

(1000권 리뷰 도전합니다)

 

"내 몸 둘 곳을 알아야

살길이 보인다.

처세와 처신의 차이를 

아는 자가 조직에서 살아남는다"





처세와 처신.

바둑돌을 어디에 놓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공격자이기도, 방어자도, 희생자도 된다.

인기리에 방영이 끝난 '미생'이 생각났다. 동일한 회사, 동일한 업무의 신입사원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되는 것은 '어디에 놓이느냐' 즉 '포지셔닝'의 다른 점이라고 느껴졌다. 그 순간에 어떤 것을 할 수 있느냐는

정말 중요한 일이라는 생각에 공감하면서 이 책을 펴게 되었다.



인문고전 3000년 역사를 통해서 보는 조직에서 승승장구 하는 사람들의 조건을 

하나하나 문장들을 보면 직장내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룬다. 

변화는 다르게 보기에서 시작된다부터 전투에서는 승리하지만 전쟁에서는 패배하는 길까지 

직장생활백서같이 하나하나 마음부터 하나씩 다루고 있다.



1장의 문장부터 참 좋았다. 직장에서 살아잡는 방법에 대해서 변화라는 표현도 좋았고,

이런이런 점이 문제다라기보다는 변화는 다르게 보기에서 시작된다라는 문장이 참 좋았다.

세상의 많은 것들은 그것을 어떤 맥락에서 파악하느냐에 따라 외형뿐만 아니라 실체까지도

달라보이는 경우가 많기에 책에선 맥락부터 보게해준다라는 점도 좋았다 :-)


긍정적으로 봐라가 아니라, 객관적으로 상황을 보자고 말해서 하나하나 읽어가면서 더욱 좋았다.



직장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내용들을 가지고 이야기를 하고 그것을 인문고전책에서 나온 

사례를 가지고 직접 내가 생각할 수 있게  해주다보니 좋았고, 

한가지 사례로 그저 바라보는게 아니라 장단점을 보여주면서 -

내가 생각할 수 있게 해주다보니 정말 많은 부분으로 좋았다 :-)


그리고 내가 스스로 장단점을 볼 수 있고, 사례도 보다보니 - 조금더 많은 생각으로 

과정까지 볼 수 있게 되다보니 더욱 도움이 된 책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