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세키 나오키 - 기상천외한 마케팅수업 / 길벗 / 김정환 옮김] "필립 코틀러의 3가지 가르침"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고세키 나오키 - 기상천외한 마케팅수업 / 길벗 / 김정환 옮김] "필립 코틀러의 3가지 가르침"

by 다재다능르코 2014. 12. 2.
반응형







르코희동이의 CHOICE★

이책을 권합니다. 0099.

(1000권 리뷰 도전합니다)

 

"어려운 용어가 아니라 

기상천외한 마케팅 수업,


회사를 구하고 마케팅 영웅이 된 이야기"






마케팅은 어렵다 ? 



블로그에서 연재하던 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으로 나눔의 글이 어느새 책이 되었다라는 스토리도 

재미있고 사실 표지부터 만화로 구성된 듯한 책은 경영학과를 나온 나에게도 쉽지 않았던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다시금 새롭게 '쉬울 수도 있겠는데?'라는 생각으로 책을 보게 하였다. 

마케팅견.. 이라는 컨셉도 재미있었다. 개도 쉽게 아는 마케팅이라는 컨셉도 매우 재미있게 책을 폈다.




초짜 마케터 '고아라'라는 여주인공의 이야기는 마치 그냥 일상처럼 일기처럼 진행되는 이야기라서 읽기가 쉬운 것 같았다.

점술을 믿는 여사원이라는 컨셉도 참 아이러니하기도 했지만,  미팅에서 실패한  여사원의 이야기로 시작하는 책은 

중간중간 삽화와 함께 이야기가 이루어지는데,  포치라는 강아지 (할아버지가 현대 마케팅의 일인자인 필립 코틀러의 애견)의 컨셉도 

참 재미있었다.  학교다닐 때 많이 들어왔던 세그먼트, 포지셔닝, 4P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갔을까가 참 궁금했다.


처음에 나오는 마케팅팁이 좋아보였다.

" 기회가 찾아오면 함부로 낭비하지 않는다. 활약할 무대는 자신의 손으로 만든다 "




포치의 설명은 참 간결하면서도 쉽다라는 느낌을 전달해줬다. 분명 기본에 충실한 사전적 정의가 담겨져 있으면서도

누구나 알아듣기 쉬운 설명으로 마케팅의 기본을 설명하는 것을 담아서 인지 그리고 삽화가 들어가서 

쉽게 쉽게 마치 만화책을 읽는 듯한 느낌으로 읽어가다보니 금새 금새 하나하나 배우게 되는 느낌으로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하나를 설명하고 질문할 만한 것을 아라가 설명하고, 또한 실제 경영사례가 실려있어서 

단순히 이론만 이해하는 수준에서만이 아니라 조금더 확장시킬수 있는 사고까지도 가르쳐주는 책인 것 같았다.







신입사원의 숙제라는 컨셉으로 공부하듯 하나하나의 기초를 가르쳐주고 , 

그 마케팅의 포지셔닝을 통하여 신입사원의 연애사까지 연결을 하다보니 더욱 쉽게 실생활에도 

적용을 해야하는구나라고 생각이 들었고, 그리고 또한 해당부서의 업무가 추진되는 내용들을 보여주면서

어떻게 활용이 되는지까지도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다.



누구에게나 기초가 필요하다. 힘들다고 할때는 가장 기초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하니까, 

이책은 그 기초를 간단하게 간략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접근하여 독자에게 전달해준다.

어렵다 답답하다라는 마케팅의 편견을 깨고 싶다면 읽어보길 권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