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愛카메라]사진은 사랑이다_카메라에대한생각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생각메모

[愛카메라]사진은 사랑이다_카메라에대한생각

by 다재다능르코 2013. 3. 13.
반응형

 

 

카메라

 

라는 단어만 들어도 마음이 설레던 고등학교 시절, 처음엔 호기심 지금은 마음 속에 꼭 전문가가 한번쯤은 되어보고싶다라는 느낌을 받게하는 것이기도 하다. 우연한 계기로 시작되었던 나의 취미생활은 지금도 가끔 고등학교 동창들에게 카메라는 무엇이 좋으냐라고 질문을 받게 하는 카메라쟁이로 만들었다. 카메라를 들고 주변 사람들이나 내 눈으로 보는 모든 것들 피사체가 되는 모든 것들을 볼때 정말 마음이 행복해지고 즐겁다.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모습,

 

직사각형속에 갇혀있는 "시간"은 정말 매력그 자체라고 생각되었다.

흔히 카메라하면 일상생활을 남기는 하나의 도구에 지나지 않다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그렇게만 생각하기엔 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무궁무진한 매력을 도무지 지나칠 수는 없는 것 같다. 한번 나가면 친구들과 함께 200-300장, 많게는 1000장까지도 찍고 돌아왔던 고등학교 사진부시절, 결국 대학에 올라가자마자 맞이한 첫 방학은 태백으로 출사를 갔던 그 모습까지. 시간은 정말 매력적으로 무엇이든 담아주었다. 내가 그 순간을 잊지않을 수 있도록, 사실 기억력이 그다지 좋지 않은 나에게는 시간을 불러오는 매개체가 카메라이고 사진이다. 그 순간 그 느낌/ 대화/ 목소리/ 분위기까지도 불러일으켜준다.

 

 

내가생각하는 사진이란,

Picture is Love :)

 

 

사진은 사랑이다.

사진가가 피사체에게 가진 마음을 담는 것이 사진이기때문이다.

 

 

내가 찍는 사물에 내가 마음을 둔다. 그래서 사진이 나온다.

사진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

★북드림:꿈꾸는 서재★

http://booklikedream.tistory.co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