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코리뷰 500. 라마 - 내일│삶의 가치를 더 깊게 마주하게 하는 책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르코리뷰 500. 라마 - 내일│삶의 가치를 더 깊게 마주하게 하는 책

by 다재다능르코 2023. 1. 11.
반응형

죽음의 길로 안내하는 저승사자들이 삶에 마지막에 있는 사람들의 죽음을 막는다면 어떨까? '내일'은 이 물음이 스토리로 펼쳐지는 웹툰이다. 다양한 상황에서 죽고싶어하거나 그럴 마음이 들 일이 생긴 사람들 주변에서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을 알아주고, 가장 필요한 한 마디를 해주고, 필요한 순간 곁에 있어줌으로 그 사람들의 마음을 다시 되돌려준다.

 

사람의 마음이라는 게 '죽고싶다'라는 말을 할 때와 진짜 '죽고싶은' 때 와는 다르다. 누구에게나 사실 찾아올 수 있는 일이기에 우웹툰을 보면서 생각이 진짜 많아졌다. 깊게 마주하고 그 사이에서 나를 돌아보게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웹툰이였다. 눈물이 핑-돌기도 하고 웹툰 내에 비하인드나 BGM까지 참 잘 어울렸다. 작가님이 얼마나 생각을 깊게하는 사람인가라는 느낌이 진하게 들었다. 상황 상황 속 디테일이 참 좋고 저승과 이승사이의 연결고리가 '진짜였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였다. 판타지이지만 이런 판타지의 내용이 누군가에겐 희망을 줄 수 있는 게 아닌가 싶었다.

 

내 삶의 어느순간에도 돌이켜보면 그런 사람들이 있었기에 현재의 내가 있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감사했다. 전혀 연관이 없던 누군가의 말에, 글에, 친하지 않다고 생각했던 사람의 응원에 힘들었던 순간에도 힘이 났었기에 더욱 그랬다. 죽고싶은 순간이 돌이켜지는 건 엄청난 일이 아니라 아주 사소할 수 있지만 누군가를 믿고 사랑해주는 일이라는 걸 보게했다. 나는 어떻게 살고있는지 돌아보고, 내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하고 있는지를 돌아보게 되었다. 

 

더 많이 믿고 더 사랑하며 살아야겠다.

 

[남기고 싶은 문장]


📍 힘들다는 핑계로 현실에서 도망치려 하지마. 도망친다고 해결되는 건 아무것도 없어.

 

📍 네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더 오랫동안 함께하고 싶다면 그만큼 많은 대화를 해야해. 지금처럼 오해가 생기거나 싸우는 일이 생기더라도 네 마음을 말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알 수가 없어.

 

 

 

웹툰 내일은 드라마로도 방영이 되었고, 현재도 2017년부터 쭉 연재중입니다.

▼ 보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695796 

 

내일

다 되는데 취업만은 안되는 취준생 최준웅(27세,남)우연한 사고로 저승독점기업 주마등의 저승차사들을 만나게되고 특별 위기관리팀의 계약직 막내로 일하며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돕게 되는데

comic.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