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독서] 5일차, 작가님을 만나고 더 책이 좋아지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7일독서] 5일차, 작가님을 만나고 더 책이 좋아지다

by 다재다능르코 2021. 1. 19.
반응형

1월 15일부터 1월 21일까지

읽고 있습니다.

읽으며 남기고 싶은 문장을 적고

행동하고 싶은 부분을

정리해보려고합니다.

그리고 책을 다시 콘텐츠처럼

남겨보고자 합니다 :) 


5일차 독서노트

 

✍ 229p

책에 나온 한 문장 한 문장을 위해서

1달, 1년을 투자한 것이라는 것을

눈으로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한 줄 한 줄 짙은 농도의

문장이었는데,

과거에 내가 살아온 관점 안에서

그런 문장을 대충 알겠다고 넘기고

좁은 관점안에서 바라본 정도의

노력으로 답을 찾으니 성과가 나올리 없었습니다.

: 나는 나의 한줄을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썼을까?하며

나의 이력을 돌아보게되었다.

그리고 나의 생각과 가치관이

세워지기까지 얼마나 많은 과정이

있었을까를 다시 새겨보았다.

 

 

🏃‍♂

내 인생을 앞으로

어떤 의미들로 채워가볼까?

나도 떠올려봐야겠다.

 

233p

정답을 빨리 찾겠다고

책을 들이 마시던 것을 멈추고

책 한 챕터를 보더라도

나만의 콘텐츠를 위한 영감을

얻는데 집중하고,

일상에서 사색하는 힌트로 사용합니다.

: 빨리빨리보다

찐을 추구하자.

 

 233p

 세상에 정답은 없습니다.

나만을 위해 정답을 정리해 둔

책이나 강의도 없습니다.

지금 독자님이 살고있는 일상,

그 일상 자체가 정답입니다.

그 일상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본인의 몫입니다.

 

 235p

방식을 그대로 따라 한다고

성과가 보장되지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건틀렛을 사용하는 방법은

손가락을 한번 튕기면 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하지만 그 한번을 위해

스톤을 모으는 과정은 절대

간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의 중요성을

무시한 채 함부로 손가락을 튕기면

치명상을 입습니다.


🏃‍♂

나의 리얼스톤이란?

나의 소울스톤이란?

나의 스페이스스톤이란?

나의 파워스톤이란?

나의 마인드스톤이란?

나의 타임스톤이란?

나는 진짜 노력을 하고있을까?

 

247p

극단적으로 외로워지는 순간이 올 때

진정으로 내면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그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1월 19일 (화)

오늘은 작가님과 Q&A를

나누는 시간이였습니다.

시간을 초과해가면서까지

많은 질문들에 하나하나 차분히

이야기를 주셨는데요.

 

정말 듣는 것만으로도

관점이 더 넓어진다는 경험이였습니다.

 

얼마나 절실함의 끝까지

가셨길래 저 많은 생각들을

가지시게 되었을까.

얼마나 많은 시도와 노력가운데

지금의 모습을 갖추셨을지

가늠이 안되더라구요.

 

순간순간을 최선을 다해서

집중하시는 그 모습을 

마음에 더 깊게 새겨보아야겠습니다.

 

같이 책을 읽고

다른 분들의 질문을 보면서

정말 좋은 질문들이 많아서,

더 많이 배울 수 있던 시간이였네요!

 

한달어스_7일독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