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독서] 2일차,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읽기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7일독서] 2일차,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읽기

by 다재다능르코 2021. 1. 16.
반응형

 

 

1월 15일부터 1월 21일까지

읽고 있습니다.

읽으며 남기고 싶은 문장을 적고

행동하고 싶은 부분을

정리해보려고합니다.

그리고 책을 다시 콘텐츠처럼

남겨보고자 합니다 :) 


2일차 독서노트

 

✍ 30p

지속할 수 있는 것과 못하는 것을

기록하고 인지하다 보면

어느새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주제의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모습을

만나게 됩니다.

: 지속할 수 있는 것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할 수 없는 걸 정확히 아는 것도 중요하다.

사람에겐 시간이 한정적이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수도 있다.

 

 

꼭 기억하세요.

처음부터 100퍼센트 좋아하고

잘하는 주제에 대한 확신을 가진 채

시작하는 일은 벌어지지 않습니다.

현재를 기록하는

가장 쉬운 것부터 일단 시작하고,

더 잘하고 좋아하는 것을

하나씩 발견하겠다는 인식

하고 계세요.

좋아하고 잘하는 일은

도전할수록 계속 바뀝니다.

 

흔들리고 계신가요?

아주 잘하고 계신 겁니다.

: 참 좋은 말이다.

흔들리고 있는 순간마다

또 생각할 수 있겠다.

 

📕

인지(cognition)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무언가를 아는 것

인식(recognition)

무엇인가에 대해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는 것

 

🏃‍♂

무엇을 기록해볼까?

성장과 변화, 책, 돈공부 -

내가 매일 채워가는 걸 기록해보고

비워가는 과정을 인지해보자.

 

 

✍ 51p

식어도 맛있는 커피가

진짜 맛있는 커피인 것처럼,

당장의 세일즈 전환만을 위해서

만들어진 콘텐츠가 아니라

콘텐츠 그 자체로 잠재고객에게

의미가 있고 돈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도 생명력을 유지하는 콘텐츠가 쌓여서

계속해서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게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 식어도 맛있는 커피처럼,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고싶다.

말, 글 어떻게 나를 만나도

내가 다시 만나고 싶었으면 좋겠다.

그것도 콘텐츠 마케팅이 될 수 있을까?

 

✍ 61p

빨리 성공하고 싶은 욕심만 크고

성과는 노력과 비교하면 안나서

금방 지칩니다.

: 빨리보다는 '오래', '계속'에

초점을 두자.

 

🏃‍♂

서평리뷰와 쿠팡링크는 어떨까?서평리뷰와 온라인독서모임 홍보는?고객과 내가 연결될 수 있는 고리를더 생각해보자.

 

 

✍ 67p

유일한 지름길처럼 보이는 길은

항상 주의하세요.

사실은 지옥 길일 수 있으니까요.

: 내가 진짜로 쉬워져서 지름길 느껴지는 길과

나는 아무것도 경험해보지 않았는데

지름길로 느껴지는 길은 다르다.

 

 

🏃‍♂

내가 콘텐츠 마케팅을 하고 싶은 이유는?

지속하는 동력이 될 이유는?

내가 유튜브를 해야할 단 하나의 이유는?

 

1. 게으른 내가 오프라인 활동없이

더 많은 사람들과 만날 수 있기에

2. 내가 배우고 익힌걸 실행한 과정을

기록하는 시간이기에

3.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배우기 위해서

4. 내가 꿈꾸고자하는 미래를

조금더 가깝게 만들어줄 수 있기에

 

 

✍ 89p

노력은 아름답지만,

다듬어지지 않은 노력은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합니다

: 어떤 일이든 열심히 한다고 결과가

나는 게 아니다. 제대로된 순서로 일해야

결과를 낼 수 있다.

 

🏃‍♂

나는 고객관점이 있을까? 

나의 콘텐츠는 콘백깔때기를

잘 갖추고 있을까?

 

콘텐츠 발행계획을

다시 다잡아야겠다.

 

 

✍ 109p

기업은 판매하는 상품이

어떤 고객의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지

계속 고민하고 발전시켜가야 합니다.

: 나는 고객의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보험: 가입하고 관리안해준다?

보험청구: 어렵다?

 

가입전 충분히 인지하는 단계를 만들고,
보험청구를 오히려 적극적으로 돕는다.

어떤 시간이든 편하게 연락하실 수 있도록만든다?

더 고민해봐야겠다.

 

 

✍ 115p

저는 제가 명확히

줄 수 있는 도움을 언급하고,

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도

정확히 언급합니다.

: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하다

 

🏃‍♂

호감을 적립한다!

내가 줄 수 있는가치있는 것은 무엇일까?

잠재고객에게 줄 수 있는

콘텐츠,이벤트, 서비스를더 고민해보자.

 

 

✍ 123p

제대로 고객관리 시스템을

갖추기 전까지는

상품에 대해 최대한

보수적으로 고객의 기대감을

설정하는 게

현명한 접근입니다.

: 성급해지지말고,

철저히 기버가 되자.

 

 

✍ 126p

상품이 누구의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지 명시합니다.

: 나는 쉽게 접근할 수 있게하고,

동기부여를 잘 줄 수 있다.

내가 만드는 콘텐츠에 이를 넣어보자.

 


두번째 읽고

실행가운데 읽으니

더 많이 느껴진다

실천하면서 또 읽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