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탐색플래너]플레이북 PLAYBOOK ①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진로탐색플래너]플레이북 PLAYBOOK ①

by 다재다능르코 2014. 6. 9.
반응형

진로탐색놀이터 플레이그라운드

http://playedu.tistory.com

 

 

 

우연히 들어가서 알게된 이곳에서 정말 멋진 선생님을 보게 되었다.

아이들과 꿈을 쌓아가고 꿈을 만들어가고 꿈을 실행해가는 - "풍산고등학교"

 

'플레이북' 이라는 진로탐색북을 알게되었고, 선생님께 연락을 드리게되었는데 흔쾌히

다음 플레이북을 만들때 연락을 주시겠다고 하셨는데 정말로 메일을 보내주셨다 ^-^*

 

그래서 만나게 된 플레이북 !!!!!!!!

 

평소 교육/ 상담/ 멘토링 / 진로에 관심이 많아서 심리상담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나에게

플레이북은 굉장히 매력있게 다가왔다.

 

내가 블로그에 있는 사진이 어려서 '학생'인줄 아셨다던 선생님...

(감사합니다.. 20대 후반인 저는 그저 굽신굽신)

 

 

 

자, 일단 첫번째 리뷰는 -

플레이북 소개입니다.

 

 

 

 

20대 후반인 ... 저인데 레고...그래요 ㅋㅋ

저는 굉장히 순수한 영혼입니다ㅋㅋ 라고 하고싶어요.

 

플레이북은 "3개월"을 기준으로 되어있더라구요.

100일이면 사람이 변한다는 것 같은 멋진 기간 선정인것 같았어요.

대학생들에게도 기간이 매우 잘 맞을 것 같았습니다 !

 

3개월 성장목표라 -

매우 멋지게 시작할 것 같은 느낌이 똻!

 

 

선생님께서 친필까지 기록해주신 플레이북의 사용법이 감동 물씬 !

신나2

상세하게 되어있어서 처음보는 플레이북이였지만,

알아보기가 쉽더라구요 ㅎ

 

 

 

플레이북의 가장 큰 매력은

'놀이계획'을 짠다는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3개월동안 큰 목표들을 세워볼 수도 있고

3개월이란 시간을 크게 보고 계획을 세워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월간 놀이 계획'

사람사랑 프로젝트 / 즐거운 성장 도전/ 이달의 성취 목표

 

이렇게 세가지 파트를 가지고 월간 계획을 짤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삶에 있어서 여러가지를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제일 흥미로왔던 것은 일일 놀이 계획이였는데요 ^^

스스로 그동안 플래너 / 다이어리 / 굉장히 많은 부분들을 써왔었는데 이렇게도 쓸 수가 있구나 라는

생각이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우선순위로 시작하는 것도 좋았고 ,

아침에 시작할때 하루 시작하는 다짐을 쓰는 칸도 굉장히 유용하다고 생각되더라구요.

 

그리고 특히나 시간대별 내 만족도를 돌아보는 부분이 인상적이였습니다.

그렇게 돌아본적이 없는데, 진짜 즐거워서 행복해서 일하고 있나? 라는 생각을 돌아볼 수 있게 되는 것이

아 , 진짜 이걸 내가 고등학교때 했다면 더 많은 부분에서 달라질 수 있었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일일 놀이 계획을 끝내고 나면,

주간 놀이 계획을 통해서 한주간을 돌아보고

다음 일주일 동안의 놀이를 위해 다짐하는 시간까지 가진다니 이렇게 좋을 수가 ㅎ

 

 

학교에서 이 플래너를 함께 쓴다면 시너지도 충분히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제 한주간은 플레이북을 통해서 저를 업그레이드 해보려고 합니다 !

 

 

2탄 기대해주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