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리딩 X 대전독서모임│12월 "타이탄의 도구들"로 성장을 떠올리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 대전독서모임 투게더리딩

투게더리딩 X 대전독서모임│12월 "타이탄의 도구들"로 성장을 떠올리다

by 다재다능르코 2019. 12. 26.
반응형

아마 책을 읽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읽는 분야는

"자기계발서"가 아닐까요? 

4분기 세번째 도서는

'타이탄의 도구들'이였습니다. 

자기계발서를 함께 읽으니 색다르더라구요.

 

모임장은 타이탄의 도구들을 쓴

팀 페리스의 다른 책들도 가져가서

이번 책을 읽은 회원분들에게 보여드렸답니다 :) 

 

12월 테마는

#자기계발

내년에 우리는 어떤 성장을 꿈꾸게 될지 기대되는

모임이였답니다.

 

모임 시작 전에 여행을 다녀오셨던

회원님이 여행에서 사오신 선물들을 

12월 맞이

#크리스마스 선물로 나눔을 해주셨어요.

크리스마스 선물인 만큼 한해동안 했던

착한일을 이야기하면 나눠주셨는데요.

한바탕 웃음이 가득했답니다 (ㅎㅎ)

 

여행지에서 사오신 다과도

아낌없이 나누어주셨답니다 :) 

한달에 한번 만나는데도

이렇게 서로 마음을 쏟아주시니

나날이 모임이 풍성해집니다. 

 

이날 모임에선 정말 크리스마스처럼

색다른 일들이 일어났어요 ! ㅎㅎ

모임 회원분 중에 한분이 '-')/

수업에 다녀오시면서 ......

시간이 늦을 것 같아서.....!!!!

뱀과 두꺼비를 가져오셔서 ㅎㅎ

다들 이색체험을 했답니다.

(여러분 독서모임이 이렇게 익사이팅합니다)ㅋㅋ

 

자기계발서 책이였던 만큼 '-')/

다들 가벼우면서도 

스스로를 돌아보기가 참 좋았던 시간

이였습니다. 

 

게다가 나날이 발전하는 발제자분들의

능력이 재미났던 시간이기도 했어요.

작가를 조사해오시고, 인상깊었던 영상도

직접 가져와주셔서 나눠주시니 -

더 즐겁더라구요 ^^ 

 

다양한 형태로 가져와주신

발제는 스스로 생각할 수 있고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네요.

 

이전에 같은 책을 읽었을 때는

중간 읽다가 말았는데, 이번에 선정되어서

다시 읽다보니 오히려 메모하면서

읽고 싶은 책이 되어 주문하게 되셨다는 분까지. 

(책의 재발견이죠 ?) 

 

그리고 하고있는 자기계발을 나눠주셨는데요.

100권목표로 읽던 책을 2년하고나니

책을 선별하여 읽게 되고,

2019년에 메모, 글쓰기로 이어지고 있고,

이번 하반기 독서모임을 하시면서 행복했다며 나눠주시고

이 외에도 영어공부, 운동, 영성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림그리기를 나눠주셨는데요.

 

1일 1그림을 하시면서 있었던 변화를

영상으로도 준비해오셔서

많은 분들이 감탄했답니다 :) 

(이후에 같은 책을 사신 분도 ! ) 

 

연말이라 급하게 잡힌 식사약속에, 

발제를 어떻게 해야하나 했는데 -

그 와중에도 빠르게 일정 끝내고 오셔서

발제를 해주신 분도 계셨어요 ㅠㅠ

(감동!!)  

 

평소 자기계발서를 

안읽으시는 편인데 -

읽고 나시니 사람들이

왜 읽는 지 아시겠다면서

빛의 속도로 정리를 해주시고, 

책에 나오는 건강요법이

주의사항이 있어서 그것도 알려주시고

건강 꿀팁도  쏟아져서 많은 분들이

메모했다는 후문입니다 히힛 ㅎㅎ

 

바쁜 연말에도 - 

오히려 북적북적한 독서모임.

여러분 책이 이렇게

즐거운거랍니다 :) 

 

다음분기가 벌써 기대되네요 !

 

<발제자료>

 

박정근 : 볼때마다 놀라는 슬라이드 발제 !

https://slides.com/jeongkeunpark/tools-of-titan

 

이종배 : 슬라이드 첫면 시간이 항상 비슷한게 신기해요 ㅋㅋ

이종배_타이탄의 도구들.pdf
2.63MB

 

오수진 : 기차에서 완성하셨다는 그림 마인드맵 !

 

김시호 : 파트마다 준비해오신 질문 ! (시간이 짧아 아쉬웠어욤ㅠㅠ) 

 

 

 

김다경 : 매번 손으로 만들어오신 발제, 그리고 꿀팁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