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일기] 4일 - Are you working late tonight?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공부하다

[영어공부일기] 4일 - Are you working late tonight?

by 다재다능르코 2014. 1. 9.
반응형

 

 

하루 15분 기적의 영어습관 계속도전!

Day 4

오늘의 표현: 오늘 밤에 야근하세요? 

 

오늘의 표현: 오늘 밤에 야근하세요?
Are you working late tonight? 
 applied sentence !
  - Why do you always work late?
  - Hey, I'm so sorry but I have to work late tonight. 
 

 

오늘은 이 표현을 내 것으로 만들었다! 난 정말 훌륭해! 

오늘의 Mission: 한문장으로 만족할수 없다 말한다면,

다음날 것을 공부하는 것보다 오늘 배운 것을 가지치기하고

파생하는 것이 좋다! (진짜 공감)!

 

 

오늘의 공부일기   - 공부일기는 가능한 자세히 쓰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어디에서 공부했는지, 몰랐던 단어 표현 점검하기, 내게 필요한 문장으로 바꿔보기, 칭찬과 반성의 내용...
 
2014. 01. 09 (Thu)  at 8;30 pm
I studied in my room using my computer.

 

오랜만에 시간이 나서...쉰다고 하다가 밤되서 정신차린 1인, ㅋ

 

 
* 몰랐던 표현:

work over (work late)

 

It's already 7.

 

Let's call it a day

(항상 외국인 친구들에게. 퇴근해야한다는 말을 몰라서, 다음 일정이야기하곤 했는데 ! 써먹어야겠어요)

 

I have to stay

 

I've still got a lot of work to do 

 
* 내게 필요한 문장으로 바꿔보기:

Hey, I am not going to cafe...sorry but I have to work late tonight!

Are you studying late tonight?

I've still got a lot of homework to do

 

 
* 공부 인증샷

 

 

 

책과

새로 생기는 영어 문장들을 정리하는 작은 메모장과

하루 일정을 점검하는 제본한 플래너가 보이네욤 ㅋㅋ

 

 

어제 문장을 외국인 친구에게 가르쳐줬더니,

그 문장을 따라하고 재미있어 했어요 ㅎㅎ

어떤 외국인 친구는

저는 유령이 무서워요를 따라하더니,

진짜 무서워요...ㅋㅋ라며 반응을 ㅋㅋ

 

오늘은 배운 표현을 바로 써먹어 보았습니다 ㅎㅎㅎ

공부를 해야한다고 하길래,

공부오늘 밤늦게까지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 대건쌤과 영어공부하고싶으시다면 ?

블로그로 달려가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