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일기]8일 - You talked in your sleep last night.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공부하다

[영어공부일기]8일 - You talked in your sleep last night.

by 다재다능르코 2014. 1. 13.
반응형

 

 

 

하루 15분 기적의 영어습관 계속도전!

Day 8

오늘의 표현: 너 어젯밤에 잠꼬대하더라

 

오늘의 표현: 너 어젯밤에 잠꼬대하더라

You talked in your sleep last night

 

 applied sentence !
  - Don't talk in your sleep.

 

- Can you stop talking in your sleep?
 

 

오늘은 이 표현을 내 것으로 만들었다! 난 정말 훌륭해! 

오늘의 Mission: 중국어....?ㅋㅋㅋㅋ반전..ㅋㅋㅋ

닮...지...않..ㅋㅋㅋ 

  

오늘의 공부일기   - 공부일기는 가능한 자세히 쓰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어디에서 공부했는지, 몰랐던 단어 표현 점검하기, 내게 필요한 문장으로 바꿔보기, 칭찬과 반성의 내용...
 

2014. 01. 12 (Mon)  at 1pm

I studied in my room using my computer.

 

 

* 몰랐던 표현:

You talk in your sleep

 

What did I say?

 

spat out (현재형: Spit out)

 

four-letter words

 

How embarrassing !

 

 

 

* 내게 필요한 문장으로 바꿔보기:

Do you know you talk four-letter words in your sleep last night?

I spat out some english sentence last night in my dream

(이랬으면 좋겠다곰)ㅋㅋ

 

* 공부 인증샷

 

 

 

'-')/ㅋ 오늘 공부도 즐겁게 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시절 알고지낸 교수님(한국어를 매우 잘하시는 트로트가수의

big fan이신 외국인 교수님이신대요)

영어를 배운 적이 있어서 ^^* 오랜만에 페이스북으로 연락을 주고받다가,

요즘 영어가 재미있어진다고하니, 그게 중요한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요즘은 외국인 친구와 대화하면서, 여러가지 일상적인 대화이면서도

제가 하고싶은 이야기를 조금씩이지만 하고 있어요.

외국인 친구들에게 표현도 배우고 ^^

점점 영어가 즐겁습니다 !

 

Take your time

이 말을 진짜 많이 쓰더라구요.

너의 시간을 보내~ ㅋ

연락 주고받다가 할일이있다고 말하면,

이렇게 말해주더라구요 ! ㅎㅎ

 

전대건 쌤의 블로그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