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일기] 1일 - I only slept for a couple of hours.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공부하다

[영어공부일기] 1일 - I only slept for a couple of hours.

by 다재다능르코 2014. 1. 6.
반응형

 * 희동이의 새해목표 중 하나는 영어실력강화인데요,

올해 세운 계획을 어떻게 이룰까 이것저것 인강도 미리 알아봐두다가,

예전에 하던 유스타서포터즈를 통해서 알게된

위즈덤하우스의 영어카페 !

cafe 영어습관에서 "100일 꾸준스터디"1기 회원모집 광고를 깨알같이 봤어요 ㅎㅎ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게다가 그 100일 꾸준스터디 교재가 ,

제가 가지고 있는 !

하루15분 기적의 영어습관 계속도전! 이더라구요

[리뷰링크: http://booklikedream.tistory.com/302]

 

공부를 하긴 했었는데, 역시 꾸준히 하기가 만만치가 않았고,

게다가 습관이란게 쉽게 잡히지가 않았어요.

그래서 신청하고 오늘부터 시작했습니다.

 

영어공부일기를 쓰는 미션도 있어서,

해보기로 했습니다. 블로그에도 쓰면서 더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영어공부일기 1일차, start !!

 

Day 1#
오늘의 표현: 저 겨우 두어시간 잤어요.
 I only slept for a couple of hours !

 

 applied sentence !
  - I can only sleep for a couple of hours these days.
  - How much did you sleep last night ?

 

 

오늘은 이 표현을 내 것으로 만들었다! 난 정말 훌륭해! 

오늘의 공부일기   -   공부일기는 가능한 자세히 쓰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어디에서 공부했는지,  몰랐던 단어 표현 점검하기, 내게 필요한 문장으로 바꿔보기, 칭찬과 반성의 내용...
2014. 01. 06 (mon)  at 10:30am
I studied in my room using my computer.
 
몰랐던 표현: a couple of hours.
내게 필요한 문장으로 바꿔보기: I only slept for 4 hours ! (진짜로 4시간을 잤네요..ㅋㅋ)
 
* 인증샷은 역시, 컴퓨터를 보고 있는 저? ㅋㅋ

 

 

* 오늘부터 저는 두 외국인 친구에게 ^^ ㅋ
하루에 한문장씩 한국어를 가르쳐주기로 했어요.
전대건 쌤이 가르쳐주는 문장을 제가 배워서,
외국인 친구들에게 알려주기로 햇죠 :-)

 

히히, 아주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아요:-)

영어는 활용하면서 하는 것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 

 

 

좋은 공부가 될 거 같아서 :-) 시작이 굉장히 좋구요 !

앞으로 100일 놓치지 않고 쓰기 위해서 노력해야겠어요 !

 

 

100일 뒤, 성장할 저를 기대하면서 ^^ ㅋ

여러분도 새해 목표 영어 어떠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