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판 독서모임│대전] 5월 "아직도 가야할 길"을 읽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성장판 독서모임│대전] 5월 "아직도 가야할 길"을 읽다

by 다재다능르코 2019. 6. 12.
반응형

2018년 7월부터

어느새 11번째 모임이 이어가는

"성장판 독서모임 대전"

한권의 책을 함께 읽으면서

생각을 넓혀가며 성장을 꿈꿉니다.

 

2분기 두번째 도서는 

"아직도 가야할 길" 이였습니다.

 

책이름이 이렇다보니, 

읽으신 분들이 "다 읽으셨어요?"라고 물으면,

"아직도 가고 있습니다, 아직도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았네요"라며

서로 안부를 주고받기도 했네요 (ㅎㅎㅎ)

 

워낙 오래된 책이다보니, 다양한 개정판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그러다보니 1부의 제목이

훈련에서 훈육으로 바뀌었다는 것도 알았네요.

 

책이 사실 스스로를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내용이 워낙 많아서인지, 

참여한 분들이 자신의 어릴 적부터

현재까지를 돌아보면서

나는 지금 신경증일까? 지금 성격장애일까?

이런 부분을 나누면서 서로 정말

많은 생각을 주고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실제적으로

행동을 바꾼 분도 있으셔서 정말 달랐답니다.

 

발제를 하면서, 

책을 읽어나가면서

한달 한달이 지날 때마다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참여하시는 분들도

독서가 더 즐거워지고,

함께 이야기나누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하니,

독서모임은 이래서 참여하는구나 싶더라구요.

 

함께 하는 분들의 독서노트도 

실시간으로 보고,

정리해온 내용을 들으면서

몇번이고 읽은 효과가 나는

고정도서모임 '-')/ 다음 달도 기대되네요 ! 

 


5월 <아직도 가야할 길> 발제자료

- 제1부 훈련 : 유인석

유인석_아직도 가야할 길_1부 훈육(훈련).jpg
0.16MB


- 제2부 사랑 : 이환용

이환용_아직도 가야 할 길_2장 사랑.pptx
0.91MB


- 제3부 성장과 종교 : 이종배

이종배_아직도가야할길_3부 성장과 종교.pdf
3.33MB


- 제4부 은총 : 이나라

이나라_아직도 가야할 길_4부 은총.PDF
2.15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