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이산연구소 - 독자도 되는 영어공부법│저자만 되는 완벽한 학습법은 가라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우공이산연구소 - 독자도 되는 영어공부법│저자만 되는 완벽한 학습법은 가라

by 다재다능르코 2019. 1. 1.
반응형


ⓐ 책소개
저자는 되었다라며 새 공부법들이 표지만 갈아입고 오늘도 독자를 유혹하는 영어공부법을 담은 책들에 반기를 들며 왜 저자의 노하우가 독자들에게 이전되지 않는지에 대한 의문을 던진다. 그냥 우연이라고 하기엔 - 누군가 되었다면 다른 사람도 되는게 과학의 인과이다. 그런데 많은 영어공부법을 책은 나오지만 여전히 우리나라에서는 '영어'는 해결해야할 문제이다.  그런데 이 책은 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영어공부법을 말한다. 독자가 끝까지 보는 책에 집중했다. 책을 피면 옛날 이야기가 적혀있던 글씨체를 마주한다. 크고 쉽게 쓰인 문체는 수월하게 책을 마주하게 해준다. 투자한 시간만큼 얻어갈 수 있다는 공부방법에 수행했던 사람들의 영어 대화와 심층 인터뷰가 수록되어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들어보고 이 책을 믿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영어가 더이상 내 발목을 잡지 않도록 영어탈피 해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 책과 나 연결하기

이 책에서는 공부를 "난해하게 생각되던 것이 더이상 난해하지 않은 쉽고 당연한 것으로 느껴지게 하는 행위, 또 비논리적으로 느껴지던 것들이 논리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지게 하는 행위"라고 정의하며 공부가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공부를 익숙하게, 편하게 느끼기 시작하면 공부 안하는 습관이 든 뇌를 깨울 수 있다는 점으로 시작합니다. 공부방법에 대해서만 치중한 것이 아니라 공부의 정의와 어떻게 하면 습관을 만들 수 있는지를 먼저 접근하는 부분이 좋았다. 그리고 중도하차, 쉼이 있어도 좋으니 자꾸 마침표를 찍는 습관을 들이라고 하며 길을 찾을때까지 함께 하겠다며 응원하는 책이다. 공부법이 소설이 아니라면서 팩트에 기반한 공부법을 말하고자 한다. 기존의 공부법들의 문제점을 분명하게 말하며 사실을 점검할 필요가 있음을 생각하게 했다. 바로 영어공부하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왜 영어공부를 쳇바퀴돌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지적하며 근거에 기반한 독자도 되는 영어공부법의 많은 수기들을 말하면서 해보라고 권한다. 




기존의 영어공부법 책들과는 다르고 싶어서 출판을 미루게 되었다고 말하며 이야기를 하니 흥미로움이 생기는 책이였다. 소요시간을 단축하기위해서는 도구와 방법이 좋아야하고, 선행학습이 되어있을 수록 즉, 기초가 있을수록 빠르고, 목적이 분명하고 근성이 있으며 꾸준해야 빠름을 이야기한다. 공부를 하려면 필수적인 준비가 되어야하고, 도구가 충분히 갖추어져야한다고 말한다. 이 방법만이 100%맞다라고는 생각치 않으면서도 그간 왜 영어를 10년넘게 배웠지만 여전히 어렵다고만 느끼는가에 대한 부분을 충분히 생각해볼 수 있었다.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공부를 해야한다. 그 말이 참 와닿았다. 각자의 학습실력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꾸준히 투자한 만큼 실력으로 돌려받는 다는 부분이 인상적이다. 




영어 교육시장의 이단아처럼 등장하여 많은 사람들의 뭇매와 비판을 처음에는 받았지만 점차 많은 사람들이 영어공부하는 법으로 선택하고 있다는 영어탈피는 단순하게 그동안 우리가 마주했던 영어교육처럼 우리에게 무엇을 해라, 무엇을 해라라고 말하지 않고 이걸로 해라라고 도구를 주고 공부를 하라고 한다. 그리고 왜 이 방법이 되는지를 하나하나 요목조목 근거를 댄다. 게다가 공부를 단순히 공부하면된다가 아니라 공부를 하는 마음가짐까지 잡아준다. 어떻게 영어공부를 했을 때 진짜로 결과를 낼 수 있는지 그 어떤 책보다 치열하게, 증명하려고 노력했다. 읽다보면 '이걸로 되겠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꾸준한 검증으로 자신들의 영어공부법을 증명하고 있는 그들의 노력을 보면 다르다. 그동안 영어공부로 결과를 내지 못했다면 이번엔 이 책을 통해 생각을 바꾸고 공부해보는 것은 어떨까?




ⓒ 책을 권해요
영어가 발목을 잡아 힘든 모든 이들에게 학습자와 소통하는 공부법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짧은 시간으로 기적처럼 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도구와 꾸준한 습관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체계성을 말하는 영어공부법 책입니다. 내용만큼은 쉽고 근거를 기반으로 쓰려고 노력한 책이니 영어공부법 책을 찾으신다면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실천할 것/ 아이디어
  • 다른 공부법에도 응용할 수 있지 않을까?
  • 2019년에는 꼭 영어 탈피를 해봐야겠다.

"독서는 
생각을 성장시키고
마음을 변화하게하여
인생을 바꾸어주는
터닝포인트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