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2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대전 심리상담/진로상담/타로상담]23살 대학생, 진로코칭 [대전 심리상담/진로상담/타로상담]"선생님께는 어떤 이야기든 하게되요. 다른 사람에게는 말을 안하는데 ..." 라고 어렵게 꺼내준 이야기가 괜시리 마음을 움직이네요. 타지에서 대전으로 대학을 와서 고민하고 매일 노력하는 모습이 멋진 친구인데 ^.^ 응원하게 됩니다. 고민하고 고민하다가 코칭을 마음먹고 - 올해 스스로를 바꾸고 싶다고 하네요. 대외활동하는 부분, 시험보면서 얻는 스트레스, 진로를 바꾸게되면서 생긴 고민까지 같이 이야기 나누고 나니 훨씬 편해졌다고 이야기하면서 선생님을 만난건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이야기를 해주더라구요. 오히려 제가 좋은 친구를 만난 것을 감사했답니다 ^.^ 앞으로 코칭을 하면서 얼마나 많은 가능성을 보게될지 기대도 되네요. 20살에 코칭을 받았을때, 더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2018. 11. 12.
[대전 심리상담/진로상담/타로상담]타로상담을 하다 요즘 타로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공부하고 싶다고 하셔서 제가 알게된 것을 나누고도 있네요^.^ 예전에 타로상담을 잘해보고 싶어서 10년넘게 타로마스터를 한 분께 "어떻게 하면 타로를 잘 리딩할 수 있나요?"라고 질문 했었는데 "매일 봐야합니다"라는 말을 해주셨고정말 매일 타로를 보면서 생각하고 또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어떤 것이든 배움의 과정은 똑같은 것 같습니다ㅡ 어느순간이 지나니 왜 매일 보라고 하셨는지 알겠더라구요. 단순히 점성술로서의 타로보다는 타로상담에 더 관심이 많지만 아침에 시간될때 가끔 하루를 뽑아보면 꽤나 정확할 때도 있더라구요. 사람의 육감이 타로에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다양한 유래로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타로는 우리에게 힌트를 줄 수 .. 2018. 11. 12.
[#르코의 영업노트.42] 간호사 고객님께 배우는 보험설계사 고객님께 매일 배우게 되는 보험설계사네요^^ 얼마전 고객님이 되신 '간호사'고객님, 현장에 있으시다보니 더 생각하게 되었고 준비하시게 되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소개해주겠다고 하셨는데, 조금은 특이한 이력을 가진 저에게 들고 싶으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왠지 행복♡) 간호사 고객님이 암환자들을 자주 보시는지라굉장히 많은 이야기를 해주시더라구요. 의학상식들과 병원을 고르는 꿀Tip까지오히려 제가 더 배우게 되었습니다. 자주 만나뵙고 배우기로 했답니다 ^.^ 주변에 이렇게 배울 분들이 많아서 참 행복합니다. 믿고 가입하면되죠라고 말해주시는 고객님의 말씀에 더 열심히 일해야겠다고 마음먹어봅니다. 어느새 5년차, 매일 성장이 필요하고 공부가 필요한 직업. 더 노력하겠습니다 ^^ P.S 고객님,자.. 2018. 11. 12.
박형준 - BTS 마케팅│세계를 움직이는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BTS(방탄소년단)의 비밀 ⓐ 책소개얼마전 어른들의 생각을 바꾸고, 청년층에게는 또다른 새로움이 된 아이돌 그룹이 하나 있다. 바로 UN에 초대되어 "우리 스스로 어떻게 삶을 바꿀 수 있을까, 우리 스스로 사랑하는 것이다, 여러분의 목소리를 내달라, 여러분의 스토리를 이야기해달라"며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서 목소리를 냈던 BTS(방탄소년단)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단순히 엔터산업시장에 만들어진 아이돌이 아니라 끊임없이 그 나이대 청년들의 이야기를 노래에 담으며 남녀노소할 것 없이 점점 더 많은 글로벌 팬들을 만들어가고 있는 그들의 이야기는 접할 수록 신기하다. 과연 우리나라에서 3대 기획사에 들어가지 않았던 그들이 어떻게 국가대표 아이돌이 되었을까? 이 책은 바로 그 부분을 경영학적 관점으로 하나하나 이야기를 하는 책이다. BTS(.. 2018. 11. 12.
노가미 아키라, 히코 다나카 글 / 요시타케 신스케 그림 - 아이라서 어른이라서│철학 그림동화책 ⓐ 책소개[있으려나 서점]에 빠져 사게 된 또다른 동화책 아이라서, 어른이라서 글은 다른 작가들이 썼지만 그에게 영향을 받았고 그림만큼은 요시타케 신스케의 매력이 잘 드러나는 책이라서 읽게되었다. 우리는 어쩌면 살면서 아이라서 되고, 어른이라서 된다라는 말을 자주 쓰게 된다. 허나 이 책을 읽다보면 문득 이런 생각이 든다. 나는 진짜로 어른이 되었을까? 아이와 어른은 과연 차이가 있을까? 어쩌면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언어로 사고로 우리를 어른으로 가두지는 않았을까? 이 책을 읽고나면 읽은 누군가와 꼭 대화를 나누고 싶어지는 책이다. ⓑ 책과 나 연결하기누구에게나 있는 어린시절의 시간, 내가 지나온 시간의 추억을 만나면 누구나 왠지 모를 따뜻함과 추억이 떠올려 웃게된다. 아이라서 어른이라서는 바로 그런 .. 2018. 11. 12.
요시타케 신스케 - 벗지 말 걸 그랬어│기발한 상상력으로 웃음을 주는 그림동화책 ⓐ 책소개'있으려나 서점'을 통해서 매력에 빠져버린 요시타케 신스케의 그림동화책, 그가 쓰고 그린 동화는 보자마자 웃게된다. 기발한 상상력으로 어린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다는 이유를 알 것만 같다. 봐도 봐도 웃음이 나고 행복해진다. 매력만점의 힐링을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1973년생이라는 게 느껴지지 않을만큼 그의 동화는 순수하고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재미를 느끼게 된다. 아이들에게는 '웃음'을, 어른들에게는 '상상력'을 만나볼 수 있는 그림동화책이다. ⓑ 책과 나 연결하기그림동화책을 펴자마자 웃었다. "옷이 걸려서 벗을 수 없게 된지 얼마나 지났을까"라는 문장과 그림만으로도 웃고 말았다. 그의 기발한 상상력은 옷이 걸려 벗을 수 없게 된 아이의 생각이 순수하고 유쾌하게 표현했.. 2018. 1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