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귀 - 최고들의 일머리 법칙 │글로벌 엘리트들에게 혼나면서 배운 성공 일습관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김무귀 - 최고들의 일머리 법칙 │글로벌 엘리트들에게 혼나면서 배운 성공 일습관

by 다재다능르코 2017. 8. 5.
반응형

ⓐ 책소개

처음 책을 마주했을 때 작가의 이름이 분명 한국이름인 것 같은데 왜 옮긴이가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한번 있다가 이내 저자의 말을 통해서 이 책의 비밀을 알게 되었다. 일본에서 제일교포로서 한국인 이름을 가지고 한국사람으로 살아서 한국인으로 성공한 김무귀작가가 성공하기까지 과정동안 본인이 동료들을 통해서, 선배들을 통해서, 후배들을 통해서 혹은 경쟁사까지도 다양한 글로벌 엘리트들에게 배우고 익힌 실질적인 노하우가 가득한 책이다. 공부와 상관없이, 학벌 상관없이, IQ가 나빠도 현재 자신의 업무안에서 승승장구하고 싶은 성공 일습관을 익히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머리 좋은 것, 일 잘하는 것의 차이는 "일머리"에 달려있기에 엘리트들의 '일 잘하는 요령'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는 내용을 읽다보면 어느새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으로 바뀌어 갈 수 있지 않을까? 





ⓑ 책과 나 연결하기

책은 굉장히 디테일하게 하나하나를 쪼개서 77여가지의 일머리 습관을 제안하고 있어서 인상적이였다. 그리고 저자가 직접 직장을 다니면서 경험한 부분들이고 본인도 실제로 습관들을 갖추기위해서 노력했기 때문일까 어떤 자기계발서의 조언보다 간결하며 필수적으로 해야한다라고 권하는 부분들이 확실히 더 와닿는다. 게다가 경력을 단계별로 구성해주어서 처음에는 기초적인 부분에서 시작해서 갈 수록 디테일하고 직급에 맞는 부분들을 제안해주다보니 조금씩 단계를 높여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어떤 직종이든 결국에는 일류다운 일이란 결국 기본의 축적이다라는 말이 어쩌면 가장 기초적으로 지켜져야하는 데 지켜지지 않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신입사원들이 읽고 실천할 수 있다면 정말 많은 부분들이 변화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부분이였다. 공적인 부분, 사적인 부분, 외면, 내면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 상사를 옆에 두고 하나하나 코칭을 받는 느낌으로 내가 그간 학교부터 직장, 다양한 조직가운데서 하지 못한 부분들을 체크해보고 앞으로는 어떻게 해볼 수 있을지에 대한 계획을 세워봐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정말 현실적인 조언들이 많다보니 그저 '자기계발을 하면서 업무도 잘해야한다'이런 포괄적인 이야기보다는 '공부한다는 핑계로 도망치지 말고 승부를 위해 행동하라', '의무를 다한 사람만이 재미있는 만들 수 있다' 등 굉장히 간결하지만 와닿는 문장들이 유난히 많았던 것 같다. 일머리라기보다는 삶을 제대로 살아가기위해서 필요한 부분, 흔히 일류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얼마나 노력하고 얼마나 나아가는지에 대한 부분들이 와닿았다. 앞장선 리더들 중 배우고 싶은 리더들이 얼마나 다른가를 느끼며 반성하게 되었다. 이런 부분들을 갖추지 못한 채 환경이나 타인을 탓하면서 넘어갔던 순간들이 더 많지 않았나라고 과거를 돌아보는 시간들을 가져볼 수 있었다.






그리고 그간 부족하다고 느낀 부분들 중 생각을 못했거나 뭐라고 설명할 수 없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이 책을 읽어가다보니 아, 이렇게 생각했어야 하는구나 , 이런 부분들을 생각했어야하는 구나, 이렇게 설명될 수 있겠구나 하면서 배우게 된 부분들이 많아서 읽으면서 메모를 유난히 더 많이 하게 된 책인 것 같다. 직장으로서 그저 아침에 일어나면 가야하는 곳, 먹고 살기위해 나아가야하는 곳이 아니라 직업으로서 나의 소명을 생각하고 나의 미래를 꿈꿔보면서 나라는 사람의 가치를 높이며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삶을 살아가고자 한다면 인식부터 바꿔나가야함을 한번더 새길 수 있었다.



ⓒ 책을 권해요
-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보시면서 자신이 부족한 점은 무엇일까 키워볼 수 있는 점은 무엇일까 점검해보신다면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자신을 자기계발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안에 있는 노하우들을 익혀보는 시간을 갖는다면 충분하게 필요한 일머리들,  센스, 그리고 자아실현 방법으로도 활용될 수 있지 않을까 싶기에 일독을 권합니다. 

ⓓ 실천할 것/ 아이디어
- 77가지 일머리 습관을 정리하자. 

"독서는 삶의 가장 바닥에서 나를 바꾸고 또 바꾸어준 가장 특별한 시간이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