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진 - 부자언니 부자특강 / 세종서적 / 평범한 월급쟁이 부자되는 공식]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유수진 - 부자언니 부자특강 / 세종서적 / 평범한 월급쟁이 부자되는 공식]

by 다재다능르코 2015. 5. 14.
반응형


[유수진 - 부자언니 부자특강 / 세종서적 / 평범한 월급쟁이 부자되는 공식]




르코희동이의 CHOICE★

이책을 권합니다. 00121.

(1000권 리뷰 도전합니다)

 

"부자 언니의 부자 특강

이제는 공부해서 진짜 부자가 되자."


금리는 떨어지고, 주식으로 버는 것도, 부동산으로 버는 것도 이제는 부자가 되기 너무 힘들다는 세대.

평범한 월급으론 이제는 부자가 되기엔 너무나도 힘든 현실에 처했다고 다들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다. 사람들은 돈은 모으고 싶고, 돈을 벌고 싶고, 돈이라면 좋다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부자들의 마인드를 배우려고 하지 않는다. 자신의 소비패턴이 부자가 될 수 있는 패턴이나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는 알아보지 않는다. 금리는 최저이고 월급으론 돈을 모을 수 없고 가계부채는 늘어간다.
그런데도 누군가는 부자가 되고 누군가는 가난해진다. 




저자인 유수진의 고객들은 전부 여자다. 
그저 차별을 위한 것이 아니라 어떤 물건을 살때 하나하나 따져보고 사고 최저가는 뭐가 있는지 또한 이 부분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누구보다도 예민하기 때문에 부자 DNA가 없어도 분명하게 부자가 될 습관이나 방법에 대해서는 누구보다도 빠르게 반응할 것이라 이야기한다. 저자의 눈도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누군가는 작은 걸 따지는 걸 유난떤다고도 할 수 있고 또 어떻게 보면 이건 유우부단한 걸수도 있는데 오히려 장점으로 승화시켜 볼 수 있는 눈을 보여줬으니까 말이다. 그렇게 생각하고 친구들을 보니 화장품 하나를 골라도 까다롭고 후기 하나하나 꼼꼼히 보는게 달라보이기까지 했다.



게다가 저자가 가진 생각은 진짜 그녀의 고객이 되고싶다라는 생각이 절로 났다. 그리고 본인이 타겟팅을 한 사람들에 대해 정확히 알려주었기에 2030 젊은 여성들이라면 책을 읽고 도움을 얻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다. 
젊음이 가난으로 빛을 잃어가고 있다고 느낀다면 지금 바로 이 책을 펼쳐서 생각을 바꾸는 계기로 삼았으면 좋겠다라고 느꼈다.



'부자'하면 나는 돈이 많고, 가진게 많아서 이것저것 할 수 있는 사람, 많은 권리를 가지고 권위를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허나 돈이 많은 대신 많은 책임을 져야하고 많은 고민과 걱정도 함께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예전부터 내 꿈은 행복한 부자였다. 그런데 이 책속 부자의 정의가 참 마음에 와 닿았다. 자신이 원하는 일을 현재 할 수 있는 사람이라니.. 어찌보면 마음속에서 충격을 받았다. 그리고 보통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일을 미래에 할 수 있는 사람이다라니,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부자라는 이미지가 부정적 이미지가 많기 때문이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했다. 하지만 신선했다. 수많이 읽었던 책들 중에서 어쩌면 내가 2030 젊은 여성에 해당되기에 더욱 많이 와닿았다. 



책에 후반부에는 돈을 모을 수 있는 플랜들에 대한 설명 그리고 금융지식에 대한 설명들이 있다. 

평소같았다면 어려워서 잘 안읽었을 부분까지 꼼꼼히 따져가며 읽을 수 있던 것은 아무래도 쉬운 사례들과 예시때문이였던 것 같다. 

돈을 모으고 싶은데 지금 아직도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면 지금 이 책을 읽어보라고 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