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코리뷰 496. 이미예 - 달러구트 꿈백화점│꿈과 시간, 현재를 다시보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르코리뷰 496. 이미예 - 달러구트 꿈백화점│꿈과 시간, 현재를 다시보다

by 다재다능르코 2022. 2. 21.
반응형

 

#달러구트꿈백화점 #르코리뷰

저자를 보지 않았다면, 잘 번역된 책이다할만큼 한국에서 느껴볼 수 없었던 매력넘치는 소설책을 만났다. 상상하면서 읽는 게 힘에 부치거나 잘 와닿지 않을 때가 있는데다가, 그리고 소설과 현실의 괴리감때문에 책편식이 없는 편인데도 소설을 잘 안읽곤 하는데 이 책은 달랐다. 펴고 읽기시작하고 멈출수가 없었다. 결국 끝까지 다 읽었다.

히가시노 게이코의 #나미야잡화점의기적 이 생각났는데, 한국 작가라는 사실이 더 놀라웠다. 우리 일상에 가깝지만 깨어나면 잊어버리는 '꿈'이라는 소재를 현실을 사는 우리와 절묘하게 연결해서 현재의 소중함을 일깨워지는 글이 참 좋았다. 꿈도 결국 쓸만한 꿈인지 결정하는 게 손님들의 몫이라는 표현과 우리가 일어나서 묘하게 기억에 남는 꿈이나 지워지는 꿈들이 그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도 너무 좋았다. 

게다가 적재적소라는 단어를 깊게 느껴볼 수 있는 사연들까지 참 좋았다. 우리의 삶에 존재하는 과거와 현재, 미래를 꿈꾸는 시간과 연결하여주며 이상과 현실을 오가는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시간과 의미, 그리고 내가 알던 꿈의 존재를 다른 시각에서 더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었다.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

 

[남기고 싶은 문장]


📍반드시 기억해둬. 아무한테나 팔면 꿈값을 못받아

📍목적지요? 사람은 최종 목적지만 보고 달리는 자율주행자동차따위가 아니잖아요. 직접 시동을 걸고 엑셀을 밟고 가끔 브레이크를 걸면서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해야 제 맛이죠.

📍가장 힘들었던 시절은 거꾸로 생각하면 온 힘을 다해 어려움을 헤쳐나가던 때일지도 모르죠. 이미 지나온 이상,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법이랍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에게]

"부족한 글을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책은 어릴적부터 좋아해서 몇 천권은 읽어왔습니다. 하지만 학자가 아니기에 깊이가 부족하기도하고 멋진 글을 아직 쓰지는 못합니다. 다만 책을 조금 더 흥미있게 받아들이실 수 있도록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덕분에 아직도 리뷰를 쓰는 사람입니다. 사랑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