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스 베커 -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부자는 천천히가 아니라 단숨에 될 수 있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알렉스 베커 -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부자는 천천히가 아니라 단숨에 될 수 있다

by 다재다능르코 2020. 2. 4.
반응형

ⓐ 책소개

직관적인 제목에 끌려 책을 샀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고 말하지만 언제 부자가 되고 싶은지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그 부분을 생각하기에 좋은 책이 아닌가 싶다. 영어 원문제목을 보면 <The 10 pillars of wealth> 라고 되어있다. 외국인친구에게 물어보니 pillars 는 기둥을 말한다고 했다. 책의 목차가 딱 10가지를 말함을 보여준다. 부자가 되기위해 필요한 10가지말이다. 부자가 되려면 마인드셋부터, 고정관념부터 버려야함과 부자가 되기를 바라면서 이를 위한 시간은 전혀 쓰지 않는 행동을 버려야함을 말한다. 그리고 읽어가면서 생각하게 한다. 나는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되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까와 내가 진짜 부자가 되기를 간절하게 원하는가에 대해서도 말이다. 원한다면 움직일텐데 나는 왜 더 하지 않는가에 대해서도 생각했다. 남들과 다르게 살고 싶다면, 천천히가 아니라 단숨에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의 내용이 조금 더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까 싶다. 

ⓑ 책과 나 연결하기

책을 읽으면서 메모를 했는데, 생각보다 더 많은 메모를 하게 된 책이다. 이런 사업을 하면 부자가 된다라는 방법을 다루는 책은 아니다. 다만 '돈'에 대해서 생각하게 하고, '부자'가 되고 싶다는 나에 대해서 생각하게 한다. 18살에 공군에 입대해 4년간 항공기 소방관으로 복무했지만, 그 시간이 자신의 삶에서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었고 그래서 전혀 다른 분야의 기술을 익혀 사업을 시작했고, 끊임없이 시도한 끝에 25살에 슈퍼리치가 된 작가의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왜 많은 시간을 일해야하는지, 왜 더 적게 일할 수는 없는지, 왜 더 많이 벌 수는 없는지를 수없이 생각하고 고민한 것을 실천에 옮긴 사람이기에 할 수 있는 말들을 책에 쏟아 두었다. 만약 아무 생각없이 이 책을 읽는다면 너무 말도 안되는 말을 한다고 느낄 수 있을만한 책이지만, 최근 시스템을 만들려고 하는 나에게는 내용이 와닿는 말이 많았다. 

 

굉장히 현실적인 조언들이 오히려 많이 나와서 실제로 책을 읽으면서 실천에 옮길만한 내용들을 찾기도 했고 실행에 옮기거나 제안하기도 했다. 어떤 것을 이루려고 할 때에는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것이 없다는 사실이 크게 와닿았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워라밸을 찾고, 무언가 노력하지 않고 즐기는 삶을 추구하는 방향이 많아지다보니 사람들은 뭔가 한방을 노릴 뿐 평상시에 노력하고 싶어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진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시도하고, 그만 배우고 돈을 벌라고 말한다. 그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고정관념들에 오히려 반기를 들고 시도하고 시도하라고 말한다. 굉장히 이상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 같지만 오히려 일의 본질을 접근하고 생각하게 하는 내용이 많다. 딱 부자만이 아니라 무언가를 성취하려는 사람들에게도 한번쯤 생각해 볼만한 내용들이다. 내가 정말로 무언가를 이루기위해서 노력하고 있는지 말이다.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 어떤 것은 하지 말아야하는지를 정리해서 써두어서 나에게 지금 어떤 부분이 있고 없는지를 생각할 수 있도록 한다. 가장 와닿았던 것은 목표달성 계획을 세우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목표를 실제로 달성할 기회조차 갖지 못한다는 부분이였다. 최근 배운 내용에도 계획과 to do list는 다르다는 점을 들었는데 그 부분이 떠올랐다. 스스로가 이루고 싶은 목표 달성을 위한 모든 단계를 직접 적어보고 원하는 바가 정확히 무엇이고 목표가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인지 또 달성된 목표나 완성된 결과물이 어떤 느낌일지 규정할 수 있어야함을 보면서 그간 내가 이를 정확히 알고 있었나라는 고민을 하게 했다. 내가 많은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정말로 필요하고 해야하는 일을 아는 것이 중요함을 인지하게 한다. 올바른 선택과 집중에 대하여 깊게 마주하고 느낄 수 있었다. 내가 생각하는 부자가 되기위해 지금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 더 고민해야겠다.

 

ⓒ 책을 권해요

스스로 부자가 되고 싶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에게 권해주고 싶습니다. 사실 한번 읽어서는 이 말을 다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자꾸 읽다보면 이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실천할 것/ 아이디어

  • 소득과 시간을 분리하는 시스템 구축하기

  • 업무 시스템 구축하여 2월에는 실행해보기

 

 

 

"독서

단단한 인생철학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STANDPOINTS 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