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원 - 하루 10분 엄마의 돈공부│읽다보면 '부자'를 꿈꾸게 만드는 책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김혜원 - 하루 10분 엄마의 돈공부│읽다보면 '부자'를 꿈꾸게 만드는 책

by 다재다능르코 2020. 1. 6.
반응형

ⓐ 책소개

많은 사람들이 '돈'이 없어서 불행하다는 말을 한다. 물질만능주의는 잘못되었다고 말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나도 돈이 많은 부자였으면 좋겠다고 한다. 부자를 욕하면서도 부자가 되고싶어하는 이중적 모습에 갈대처럼 흔하게 사람들은 흔들린다. 돈을 좋아하면 뭔가 세속적이게 보여서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정말 부자가 되고 싶다면, 우리는 생각을 해야한다. 돈이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나는 어떤 부자가 되고자 하는지 말이다. 그저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싶다고만 생각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래서 20대부터 꾸준한 실천과 습관으로 10억의 자산을 이룬 작가의 이야기가 참 현실적이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읽다보니 나만의 부자가치 기준,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실천하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 책과 나 연결하기

처음 제목을 보고는 '엄마'를 위한 돈공부면 청년들에게는 안맞으려나 싶었다. 하지만 책을 펴는 순간, 현재 작가님이 엄마여서 엄마의 돈공부라고 나왔을 뿐 사회초년생부터 현재까지의 이야기를 다 담아두셨기에 오히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이였다. 안그래도 직업상으로도 고객님들께 금융, 재테크 정보를 드리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읽기 시작했는데, 마인드에 마음이 동화되었다. 일상에서 보이지 않게 만들어진다는 것, 이를 통해서 끝내 성공을 이룰 수 있다라는 그 마인드, 부자가 되고자 할 때 돈을 모으는 방법보다 '나만의 부자가치'를 세우라고 말하는 마인드가 참 와닿았다. 읽다보니 돈 공부란 생각과 가치관을 공부하는 게 우선적인게 아닐까 싶었다. 그동안 나의 그릇이 작거나 나의 생각이 작아서 어려웠던 부분이 아니였나라고 스스로 돌아볼 수 있게 해주었다. 누구나 부자가 되길 꿈꾸지만 내가 부자가 될 수 있는지를 보는 사람은 없다. 그냥 노력없이, 운이 좋았으면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노력없이 운이 좋은 사람은 없다. 그래서 이 책은 더 현실적이다.

 

경제적 자유를 바란다면 용기를 내서 나만의 방법을 치열하게 고민하고, 알려고 노력하고 공부하면서 힘들어도 꾸준히,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야함을 말하는 부분은 내가 고객님들에게도 같은 돈으로 다른 가치를 만들고, 다른 효과를 만들려면 3-5년정도만 꾸준히 해보시면 지금이랑 여유가 달라질거라고 말하는 것과 통하여 더 공감되는 부분도 많았다. 돈 공부라고 써있지만 실제로는 부자가 될 나에 대한 공부가 아닐까 싶었다. 방법들이 특별하기보다 스스로에게 맞는 방법을 찾기를 권하고, 나는 이렇게 모았는데 - 이런 이유였습니다 라고 가치관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어려움 극복한 방법, 무너지는 순간 어떻게 다시 일어났는지, 공부를 위해서 일상루틴을 어떻게 만들어갔는지를 다루어준다. 책을 읽다보니 나도 내 금융상태를 더 디테일하게 쪼개서 확인하게 되었고, 실제로 책을 읽는 가운데 신용등급을 높이는 변화도 있었다. 시작은 무리하지 않으면서, 미래를 준비한다는 이유로 현재를 망가지면서 살아야하는 것이 아님을 강조해주는 부분도 좋았다. 

 

내가 직업이 보험설계사이기에 이 책에 쓰여져있는 금융의 허와 실은 누구보다 공감했다. 나의 삶에서 금융공부는 생존이였고, 생존을 지키기위한 고군분투로 현재의 내가 있기에 업의 본질도 생각하게 하는 내용이였다. 실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금융내용이 많다. 원래 진리는 단순하고 실천이 쉽지 않다. 앞으로의 숙제가 많겠다라고 생각이 들었다. 읽으면서 실천했던 것 이상으로 하여 2020년에는 더욱 많은 실천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책을 읽다보면 부자를 꿈꾸게 한다. 작가님이 말한대로 내가 노출된 환경 탓을 하고 싶지않다면, 진짜로 실천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삶을 위해 한걸음 더 걸어야겠다.

 

 

ⓒ 책을 권해요

이제 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책을 보면서 부자마인드를 먼저 배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으로 20대부터 모아온 과정을 느낄 수 있는 책이니 참고하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실천할 것/ 아이디어

  • 신용등급 1등급 올리기 (실천완료) 

  • 2020년 재무계획 다시 세우기

 

"독서

단단한 인생철학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STANDPOINTS 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