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영 - 직장인을 위한 고민처방전│회사생활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상담심리사의 고민해답서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전재영 - 직장인을 위한 고민처방전│회사생활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상담심리사의 고민해답서

by 다재다능르코 2017. 5. 14.
반응형

ⓐ 책소개

월요병이라는 말이 생길 만큼, 직장인들에게 '월요일' 다시금 회사를 가야하는 시작의 시간은 사실 괴롭기만 하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회사가 행복하고 즐거워서 출근을 하지는 않는다. 서로가 서로를 위로해주고 배려해줄 수 있다면 사실 조금더 나을지 모르겠지만 많은 업무와 각박한 현실이 서로를 봐줄 수 있는 여유가 없다보니 아무리 공감을 해도 아플지도 모른다. 예전에 '어라운드'라는 어플이 한창 유행한 적이 있다. 익명의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서로를 돌아봐주고 위로해주었다. 어쩌면 작은 고민을 혼자 해결하고 싶어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어느날 힘들고 어려웠던 그날, 이 책을 읽으면서 고통 앞에 절망하고 포기하지 않고 맞서 치열하게 살아고자한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정답은 없겠지만 작은 힌트는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읽어본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 보고 배운 것 

대인관계, 감정관리, 직장상사와 트러블 없이 잘 지내는 방법, 직장인의 적응과 변신, 직장과 가정까지 직장인으로서 마주할 수 있는 많은 부분들을 다루고 있기에 평소 하나라도 어렵다고 느낀 부분이 있다면 다양하게 타인의 삶에서 느껴볼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아서 보기에 좋았다. 회사 사람들과 어울리기 어렵다는 김 사원의 이야기에 어린왕자의 글귀를 알려주며 타인 앞에서의 자신을 돌아보기를 권한다. 또한 대인관계에서 나만의 기대를 하여 관계가 어그질 수 있으니 조언도 잊지 않는다. 한장한장 읽다보면 내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했던 이야기들이 또 떠올랐다. 나 또한 상담을 하는 사람으로서 상담자의 입장이 많이 이해가 갔다. 한마디 한마디를 해주기위해서 정말 많은 부분을 생각하며 조언해주는 부분들이 있고, 또 그저 경청이 아니라 현실적으로 받아 들일 수 있도록 여러가지 부분을 유념하여 조언을 해주는 것이 참 인상적이였다.  객관적이면서도 마음을 알아주는 그런 조언들이 많아서 딱히 직장인들 뿐 아니라 고민이 있는 분들이라면 좋은 처방전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직접, 간접적으로 많은 경험과 스토리는 앞으로 삶을 나아가려고 할때 많은 소스가 되어지곤 한다. 많은 직장인들의 고민을 보면서 조금더 행복한 사회가 되어서 서로의 고민을 알아주고 공감하며 함께 살 수 있는 사회가 되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도 해봤다. 누군가에는 작은 고민일지 몰라도 그 고민을 털어두고 해결을 하려고 한 이사람들에게는 얼마나 큰 용기를 낸 일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문 상담가인 저자의 고민해결의 팁까지 정리되어있으니 이미 직장을 다니고 있는 분들이나 직장생활을 하기전 막연하게 막막한 기분이 든 분들에게는 조금 더 생각하고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부분들이 깨알같이 나와있다. 어쩌면 자신만을 바꾼 다고 이 고민을 해결한다고 모든 것에 처방이 될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어쩌면 삶을 바꾸어가는데 있어서 힘을 얻고 용기를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서 이 책을 읽는 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다.

힘들고 막연할 때 그저 참지말라고 말하며, 이 책속에 나오는 고민들을 보면서 용기를 내고 가지고 있는 문제들이 꺼내지고 비교되어서 문제를 직면하는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저자는 말한다. 행복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직장생활안에서도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해지길 바래서 나온 이 책을 응원한다. 더 많은 직장인들이 자신의 일터가 행복해지고 성장하는 곳이 되기를 바래본다. 


ⓒ 책을 권해요
직장을 다니는데, 회사생활안에서 행복보다는 힘든과 아픔, 고민과 괴로움이 더 많은 분들이라면 책을 읽어가면서 나를 알아가고 타인을 수용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또한 내가 놓치고 있던 생각들은 없었는지 돌아보는데에 도움이 되는 책이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생각하다/행동하다
- 나도 상담을 해주고 난뒤 내용을 정리해두면 어떨까?



"독서는 삶의 가장 바닥에서 나를 바꾸고 또 바꾸어준 가장 특별한 시간이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