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선화 - 투자의 여왕│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알아야 돈이 벌린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성선화 - 투자의 여왕│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알아야 돈이 벌린다

by 다재다능르코 2016. 6. 14.
반응형

고정관념을 버리고, 부자가 되는 법을 하나하나 익혀보라





부자가 되는 길을 막는 가장 큰 '장애물' : 고정관념

노력해도 안된다는 말을 좋아하지도 않지만, 노력하면 다된다는 말도 새빨간 거짓말이다. 사람들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주변에서 노력으로 돈을 번 부자를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투자를 모르는 것은 절대 자랑이 아니니까, 대한민국의 금융문맹은 3명 중 2명 단순히, 돈을 버는 방법을 모르고 절약하는 의지가 약한 것이 아니라 말그대로 진짜 몰라서 부자가 되지 못하는 상황을 말하며, 돈의 가치를 모르고 사용하는 부분까지를 말한다. 재테크를 무시하고, 돈을 경시하며, 심지어 죄악시하는 사람은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돈의 노예가 될 것인지, 돈의 주인이 될 것인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필요하다. 각자 저마다의 이유로 재테크를 하는데, 결국 하고자하는 일을 하려면 '돈과 시간'은 마치 패키지 같다. 하고 싶은 일을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 결국 내가 돈을 버는 이유가 '나의 인생'의 모습인 것이다. 그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간 주변에서 들어오거나 보아온 재테크의, 투자의 고정관념을 지워야한다는 것이다. 노력해서 다되는 것은 아니지만, 노력해서 안되는 것은 없다. 다만 그 노력에 들어가기전에 '리셋'이 필요하다. 이럴것이다 저럴것이다 어떤 문제에 관하여 같은 생각만 반복한다면 지금보다 나아지는 것은 존재할 수 없다.





알뜰 재테크가 아니라, '투자로 돈버는 재테크'를 하라

다른 책들처럼 하나하나 통장을 쪼개세요, 신용카드를 없애세요, 라는 의지와 절약의 재테크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제목처럼 '투자'의 여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나하나를 배우자라고 이야기한다. 9가지의 챕터로 나누어서 각각 재테크 할 수 있는 여러가지 투자 재테크를 소개한다. 물론 알뜰재테크를 먼저 몸에 익힌 사람들이 투자재테크를 한다면 더욱 나을 것이다. 허나 더이상 예금/적금으로 돈을 불리는 시대는 지났다. 이제는 우리가 가진 '시간'으로 공부하고, 시대의 흐름들을 보고, 그로인해 시간에 편승한 돈이 돈을 불러와야하고, 돈이 돈을 벌어와야한다. 그러기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투자"이다. 재테크 투자에 대한 편견이 있던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을 읽고 생각을 열어보기를 권한다. 돈 공부는 누군가가 떠먹여주는 것이 아니고 스스로 해야한다. 더이상은 누군가의 추천에만 의지할 수는 없다. 



어렵다, 자괴감이 들 수도 있다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다 하지만 해야한다.

'펀드'라는 단어만 생각해도 머리가 아프다. 어려운 용어, 복잡한 구조 - 그때문에 기피하게 되고, 생각하고 싶어하지않아하니 모든 금융관련은 사기인것 같고 등쳐먹는 것 같고 재테크는 '실패'할 것 같이 느끼는 경우가 너무나도 많다. 하지만 실제로는 알아야한다 그래야만 최소 손해보진 않을 수 있고 대비할 수 있고, 혹은 이득을 얻을 수도 있다. 신문도 봐야하고 용어도 익혀두어야하고 봐야할 것들은 많다. 하지만, 찾아보면 너무나도 많은 정보들을 알지 못하면서 할 수 없다라는 말들을 한다라는 것은 오히려 말이 안되는 것이다. 하나하나 꾸준히 공부하고 익히고 준비한 자에게 '기회'가 온다. '성공'한다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기회'를 기회라고는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라는 것이다. 어떤 재테크 책이든 '정답'은 없다. 돈이란 결국 흐름을 결국 봐야하고, 시장의 흐름을 봐야하기에 무엇이든 공부는 필수적이다라는 교훈을 얻었다.




대화형식으로 배우고 또 생각하게 하는 스마트한 투자전략
저금리 저성장 고령화시대에 그저 적금만으로는 살아갈 수 없음을 다시금 생각한다. 다 읽고나서도 순식간에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하진 않는다. 하지만 부자가 되려면 '공부'가 필수임을 생각하게 한다. 또한 내가 자본주의를 살고 있음을 다시금 깨닫는다. 알지 못하면 '부자'가 되지 못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어쩌다가 생긴 돈이든, 열심히 모은 돈이든 잃을 수 있음도 알게 된다. 하나하나 정말 모르는 초보의 기준으로 대화형식으로 진행되니 내가 질문하고 싶은 부분들을 알려주어서 하나하나 배우고 또 생각하게 하는 책이라 좋다. 한번쯤은 부자가 되고싶은 이라면 읽고 생각을 바꾸어보길 권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