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공발전소]제 1회 시간있으면 놀러와/노력금지의 실사판/"놀공을 구경가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놀공발전소]제 1회 시간있으면 놀러와/노력금지의 실사판/"놀공을 구경가다"

by 다재다능르코 2014. 2. 13.
반응형

 

 

 

놀공발전소 사무실 이곳저곳(포스팅: http://booklikedream.tistory.com/356)을 열심히

올렸으니, 이제는 본격적으로 제1회 시간있으면 놀러와에서 있어졌던 에피소드들을 다루어 보려고해요 !

 

 

 

 놀공의 첫인상 : 밥밥밥

 

놀공의 첫인상은..수북한 간식 '-'

귤도 한접시 가득. 과자도 한접시 가득. 과자는 종류도 다양. 오렌지쥬스쥬스 -

노력금지에서 읽었던 그대로, 많은 먹거리와 함께

제 1회 시간있으면 놀러와가 시작되었어요:-)

 

 

 

 

 

 놀공에게 듣는 놀공

 

피터공이 직접 놀공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어요. PPT가 노란색에 아주 눈에 띄었어요.

한마디로 표현하기는 어렵다라고 하시면서 놀공에서 했던 여러가지 프로젝트들을 보여주셨어요.

더놀자페스티벌 (10월에 열린다던데, 그때도 쪼르르 뛰어가봐야겠어요 )

각 기업들과 함께한 여러가지 교육 프로그램.

그리고 클래식/고전을 이용해 만들어진 "놀공클래식" 등

영상매체들을 통해서 놀공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쏙쏙 -


"게임"이라는 방법을 통해서 여러가지와 소통하는 놀공이 더욱 사랑스러워졌습니다.

좀 크게 기억에 남는 것은
"아티스트적 위치를 고집한다"라는 말이였어요.

경쟁사회에 너무나도 익숙한 우리인데, 놀공은 그마저도 ! 변화시키면서

일하는 회사였어요

 

 

 

사랑해5뱃지가 똻 !! 행복가득했어욤!

 

 

 

 놀공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임"

몸으로 부딪히는 것만큼 놀공을 잘 이해할 수 없겠죠 ?

'메타노이아'..."나를 돌아보다"라는 뜻을 가진 게임을 실전으로 해봤어요.

즉석에서 팀을 짜고 - 게임 설명을 듣고...

시작을 했는데, 3번을 딱 돌았는데 -

 

"분명 이기려고 경쟁했는데" 중요한건 내가 1등을 한것보다

그 순간 몰입도가 굉장히 높은 게임이였다는 거였어요.

 

아 굉장히 새롭구나- 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그날 같은 팀이였던 분들과 아직도 연락을 주고 받아요 :-)

놀공이 좋은 인연도 만들어주셨답니다 :-)

 

 

 

 

 

 

 

 

두구두구두구두구 !

점수 공개

사실 게임이 끝났는데 , 참여한 모두는  "누가 이긴거지?"라며

멍때렸어요 ㅋㅋㅋㅋ

 

 

 

 

나름 전략도 구사하고 계산도 했었는데 , 결과 !

저는 Red팀이였어요.

땅수도 2등.

점수도 2등.

나쁘지 않은 '-' 선전을 했답니당 ㅋㅋㅋ

 

하지만 아직도 의문인건 땅의 갯수말고 -

저 점수는 어떻게 나왔더라...라는 ㅋㅋㅋㅋㅋㅋㅋ

 

 

 

 

 

 함께 나누어서 더 행복했던 시간: 놀공발전소

함께 참여했던 분들이 서로 느낀점을 발표했었어요 -

안동에서 오신 선생님도 -

청년장사꾼 (https://www.facebook.com/sellourpassion)에서 오신 분들

- 청년장사꾼을 듣고 집에서 인터넷을 막막 찾았는데 왕 멋진곳이였어요 :-)

출장으로 오신 분들 -

인턴을 지원했던 분들까지 진짜 다양한 직업군/ 다양한 연령층이 한마음이 되어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

 

대전에도 놀공발전소 같은 곳을 만들고 싶은 희동이는 한걸음한걸음 만들어가보고있어요 ㅎ

 

 

 

 

 대단한 일을 하지만 소박하면서 정겨운 놀공

모든 일정이 끝나고 나서 느낀 놀공은 -

정말 다른 사람들에게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멋진 일을 하지만 '0'

그 일들과는 다르게 정말 소박하기도 하고 정겹기도 하고 -

친근하기도 한 친구같은 느낌이였어요 :-)

 

피터공, 애련공과도 사진찍었어야 했는데 ㅜㅜ ㅋㅋ

들뜬 마음에 - 그걸 놓쳤네요 ㅋㅋ

 

 

 

정말정말 착하셨던 "지인공"

 

 

멋진 사진사 .....분 ★

(죄송해요...성함을 몰라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매력만점 "88호기 은현공"

 

 

 후회없는 시간, 놀공발전소와 함께한 2시간

 

대전으로 돌아오는 기차안에서도 행복함이 지속되었어요.

두껍지만 그 책에 싸인도 받아서 왔구욤 :-)

 

많은 아이디어와 행복함을 가지고 돌아왔답니다 :-)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네요 ! 놀공발전소 최고 !

 

 

 

 

https://www.facebook.com/nolgong

놀공이 알고 싶다면, 놀러가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