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공발전소-노력금지]"아직도 노력해? 노력금지정신몰라?"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놀공발전소-노력금지]"아직도 노력해? 노력금지정신몰라?"

by 다재다능르코 2014. 1. 2.
반응형

52번째 도서리뷰 ★

"얼마나 많이 들어왔던가 ?

꿈을 위해선 최선을 다해라

시간을 쪼개라

그 모든 것을 위해 다른 것을 포기해라.

노력.노력.또 노력만이 살길이다.

 

이제 이 말이 지겹지 않니?

아직도 몰라? 노력금지정신?"

 

 

 

내가 이 두꺼운 책을 진짜 이유도 없이 이렇게 재미있게 읽게 될줄은 나도 몰랐다.

페이스북에서 신나게 이벤트에 참여해서 받으면서도 ...

(두께가 이정도 일줄도 사실 몰랐지만 ?ㅋ)

 

노력금지는 나에게 너무나 신선함을 주었다.

 

이 책을 읽고 있는데, 회사에서 어르신이 이러셨다

"이런 책이나 읽으니 ~~!! 으이고 노력을 해야지!" 라고 하시면서,

하지만 나는 당당히.

"그런 책 아닙니다 ! 노력금지는 노력하지 말라는 말이 아닙니다"라고 당당히.

이야기할 수 있었다.

 

 

가지고 나가는 어느 곳에든 항상 폈다.

다 읽고 싶어서,

놀공발전소도 알고 싶어서

이야기나무가 그렇게 기대하면서 이 책을 내놓고 싶은 이유도 알고 싶어서

그리고 노력금지라는 말이 알고 싶어서

 

 

책을 이리 피고 저리 피고

노란색이 이뻐서 매일 쳐다봤다.

 

 

처음에 펴보고,

이게 뭐지 ?ㅋㅋ 5초간 멍때렸다.

목차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성도 글씨체도 디자인이 살아있고ㅡ,

놀이가 살아있고,

게임이 살아있다,

 

 

밥밥밥

 

무슨 내용인지 궁금궁금 했는데 진짜 빵터졌다.

맞다, 사람은 잘 먹어야한다.

 

워크숍.

 

나도 이런 일을 하고싶었다. 놀공에서 많이 배워버렸다.

아 안되는게 아니라, 내가 안했던 거구나,

다음 놀공 워크숍에 꼭 가보고싶다.

 

 

오늘부터 좌우명 삼아야겠다라고 생각했다.

"재미있는 게 이기는 거다"

살아가면서 얼마나 복잡하게 생각하고 복잡하게 살아왔던 걸까?

 

 

 

 

"하고자 하는 일을 펼칠 수 있는 판이 없다면

그 판까지 만들어 보겠다는 마음가짐이

준비되어야 한다고 말해 준다."

 

 

 

"판이 생길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렇지만

판을 만들겠다고 나서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은

꿈으로 남을 수 밖에 없다. 아직 어린 청춘에 하고 싶은 일을

발견했다는 것은 그 자체로 축복이다. 그 축복을 구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판을 만들어 보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불만을 표출하는 것은 의미 없는 행동이고 사람들이

가장 쉽게 택하는 변명이다."

 

 

 

나는 이 책의 중반부에 가서야 , 흥미진진하게 읽어온 이책의

노력금지 정신을 조금은 알았다.

나역시..

취업/결혼 여러가지 세상의 환경에 미션을 부여받으면서 살아온

20대, 어느새 27살이다.

 

시간이 흐르고 나면 더 많은 것들을 하겠지만,

그런 생각이 든다.

이 미션 말고 나도 나의 판을 만들고 싶다고 말이다.

 

노력금지는 자기계발서이다.

하지만 노력해라. 시간을 내라. 그런 상투적인 말을 하기위해서 이책을 쓰지 않았다.

더 많은 일을 하라고 이야기한다. 그 이야기가 다른 사람들이 알아주든 알아주지 않든.

그리고 경쟁력은 나 자신에게서 나오니 걱정치 말라고 말해준다.

 

이런 자기계발서를 처음봐서 일지도 모른다.

이 책을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하하하 ,

제일 많이 웃었던 페이지였다.

초능력을 보여달라는 놀공발전소의 메세지에-

바로 컴퓨터를 킬 뻔 했다.

 

놀랍다. 대한민국에 이런 초능력자들이 있어서.

그리고 응원해야겠다. 이 초능력자들의 앞으로를.

그리고 도전한다. 또다른 판을 열어서 초능력자들 곁에 서봐야겠다.

 

 

[위 사진을 클릭하면 놀공발전소로 놀러갑니다]

 

"놀공발전소, 공님들 -

이런 책을 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야기나무 출판사에서 수고하시는 모든 직원분들.

이런 책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를 시작하기 전 이 책을 읽어서

행복한 27살,

기쁜 마음으로 한 해의 판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새로움을 느끼고 싶은 모든 청춘이라면,

놀공발전소로 - 남녀노소 가리지 말고

노력금지와 함께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