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마케팅 18일차] 지속적인 하나의 정직한 마케팅을 하자.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한달마케팅 18일차] 지속적인 하나의 정직한 마케팅을 하자.

by 다재다능르코 2020. 5. 18.
반응형





챕터 13 '희생의 법칙'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은 무언가를 포기해야한다.


마케팅은 정신적인 전투가 치러지는 게임이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기 때문이다.


만능가는 약하다.



챕터 14 '속성의 법칙'

리더에 맞설 수 있게 만들어주는 반대의 속성을

찾아보는 편이 현명하다.

이 때 집중해야 할 단어는 '반대의'이다.

'비슷한'은 전혀 소용없다.


마케팅은 치열한 아이디어의 싸움이다.

그러니 성공하고 싶다면,

노력을 집중할 자신만의 고유한 아이디어나

속성을 확보해야한다.



챕터 15 '정직의 법칙'

정직은 상대방의 경계심을 무장해제시킨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자신에 대해 자기 입으로 털어놓는

부정적인 발언은 뭐가 됐든

대번에 진실로 받아들여진다.


정직의 목적은

당신이 소비자를 설득할 혜택을

구축하려는 것이다.


정직은 최선의 방책이다.


챕터 16 '단일의 법칙'

마케팅에서 오직 하나의, 대담한 공격만이

실효를 거둘 수 있다고 증언해준다.

나아가 주어진 상황이 어떠하든

오직 하나의 행동만이 실제적인

결과를 창출해준다고 말한다.





이번 챕터를 읽으면서 

각 법칙들이

내가 마케팅하고 싶은

퍼스널 브랜드인

'다재다능르코'에서는


나는 각 포지션에서 어떻게 

인식시킬 지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어떤 행동으로 실제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것인지,


나는 어떻게 정직을 표현할 것인지,


나는 어떤 속성을 정확히 드러낼 것인지, 


나는 무엇을 포기할 것인지,


닉네임이 다재다능르코라고 해서-

모든 걸 잘하는 걸 보여주기보다

하나를 제대로 보여줌으로 인식시키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만들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고민하면서 접근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