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의 북] 제 23차 ZOOM 게릴라 특강 : 민복기 코치님 강의 후기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마이다스의 북] 제 23차 ZOOM 게릴라 특강 : 민복기 코치님 강의 후기

by 다재다능르코 2020. 5. 13.
반응형


오픈채팅방에서

서성미 대표님의 공지를 보고

갑자기 궁금해져서 문의를 하고 -

바로 신청을 눌렀다.


12일 강의를

12일에 발견하는 것도 

재주라면, 재주인걸까.

30분의 강의

주제도 참 와닿았다.


한가지 질문으로

30분의 강의

내가 지금 고민하는 부분과

연결이 될 것 같아서

10시에 바로 접속을 했다.




강의는 30분이 아니라 5분 같았다.

핵심적인 이야기만 딱딱딱 -

해주시면서

생각해볼 만한 순간들

돌아볼만한 순간들을

충분히 주시면서 진행해주시는


민복기 코치님의 특강은 놀라웠다.

한가지 질문을 어떻게 저렇게 풀어가시는지

신기할 따름이였다.




한 가지 질문이지만,

답은 하나가 아니다 라는 말이

머리를 띵하게 만들었다.


질문에는 답을 해야지라고 생각하고,

다른 답이 있을수도 있지라는 생각을 했지,

답을 여러개로 가지라는 생각을 왜 삶에서는

쉽게 자꾸 잊는지 확 와닿기 시작했다.



지금 나는 진실한

내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나요?

라는 하나의 질문은

여러방향에서 나를 생각하게 했다.


나는 지금 어떨까?

내 삶의 순간순간

스스로도 안다.

이것이 잘못된 생각과 가치관이고,

해서는 안되는 것이라는 것도

타인의 눈치를 보는 행동이였던 것도 안다.

하지만 아는 것과 이를 바꾸려는 부분은

분명하게 다르곤 했음을 마주하게 되었다.


짧은 강의였지만,

충분히 내가 가진

현실적인 비겁함과 용기없음과

숨어버림을 다 느낄 수 있었다.


현실적인 '팩트체크'를 분명하게 해주시면서도

다음을 만들어감도 잡아주셨다.





WHO I AM ? 은

수동적이고,  그저 발견일 뿐이니


WHO I AM TOMORROW? 라고

질문하면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그런 사람이 되려면 어떤 실천을 해야하는지

이를 생각하며 살아야함을 잡아주셨다.


모든 모습이 나이지만,

표현할 수 없는 모습은 내가 아니니 버리고

표현할 수 있는 모습이라면 수용하라는

명쾌한 해답과


사람들이 남긴 Q&A를

슉슉- 하고 답을 해주시는 모습에

참 감탄을 하며 강의를 들었다.



강의를 듣고나니

실천해야할 두가지가 바로 떠올랐다.


1. 7시간의 수면만들기

2. 나쁜 습관 버리기


충분히 나를 아끼며

최고의 나를 만들어가야지 마음먹게 되는 강의였다.


직접 설계한 강의도

막 뿌려주시면서 동기부여를 주신만큼,

강의도 듣고 더 나에 대해서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






* 이번 게릴라특강은

부와 성공의 비밀, 마이다스의 북 [https://open.kakao.com/o/gV6odXLb]

오픈채팅방을 통해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게릴라특강외에도 좋은 강의들이 많이 진행되니

관심있는 분들은 들어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번 특강을 만들어주신

서성미 대표님과

짧은 시간 멋진 강의를 해주신

민복기 코치님


정말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