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리딩X대전 독서모임│350회 독서습관을 위한 독서모임 / 2018 마지막 평일모임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 대전독서모임 투게더리딩

투게더리딩X대전 독서모임│350회 독서습관을 위한 독서모임 / 2018 마지막 평일모임

by 다재다능르코 2018. 12. 31.
반응형


대전독서모임 X 투게더리딩 ♪

독서습관문화를 전하고 있는 2030독서모임입니다 :)

BOOK & COFFEE & Talk : B.O.K (복!) 


어느새 350회 모임이 되었어요 !!!
한해를 마무리하는 평일 마지막 모임, 

소수였지만 알차게 진행되었던 그날의 모습  - 

함께해보실까요 ?




소수였지만 알차게 진행된 모임에서 나눈 이야기들을

살짝 정리해보겠습니다 :) 



원래는 토요일 모임만 참석하시는 분도 있었는데, 

휴가기간이라서 모임에 참석하셨다고 하시더라구요.

크.. 휴가기간에도 참석하시는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 




초격차
다른 분이 토요일 모임에서 읽고 이야기를 해주셔서 한번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해서 읽게 되었다. 삼성전자 CEO가 쓴 책, 대가들은 비슷한 이야기들을 한다는 점을 다시금 와닿았다. 자서전적으로 쓴 책이라 맞는 듯한 이야기, 아닌 듯한 이야기가 반반이라는 느낌이였고 다만 문장이 굉장히 깔끔하고 마치 추리소설을 읽는 것같은 느낌이였다.

워낙 설명을 잘해주셔서, 한번 읽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요즘 안그래도 여기저기 베스트셀러라고 올라와있던 책을 이렇게 듣게되니 좋더군요 !



셰익스피어 단편소설  
지난모임에서 소설을 안읽는다고 했다가 뭔가 많은 분들의 권유를 받아서 최근들어 소설을 많이 읽게 되었다.<사랑/질투/권력>  3가지를 주로 진행되고 전개의 답은 <용서, 사랑>이였다. 가장 와닿았던 것은 "오셀로" , "겨울이야기" , 자신에 대한 직시, 감정에 대한 직시를 잘 표현해서 참 좋았다. 요즘 최근 소설을 읽었으나 와닿는게 없어서, 고전을 읽어봐야 겠다 싶어서 딱 꽂혀서 영문학을 주로 읽고 있다. 



시간관리로 책을 주로 실용적으로 읽게되서 소설을 안읽으셨다가 모임에 오셔서 읽게 되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책을 감싸고 있는 북커버가 탐나서 구경도 같이 해보았네요. 역시 굿즈를 샀더니 책이 왔더다라는 말이 괜히 온게 아니였나봅니다.



센서티브 
심리학, 평소 스스로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는 편인데. 스스로가 highly 센서티브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스스로에 대한 연구로 책을 읽고 있다. 워낙 공감가는 내용이 많아서 금새 읽게 되었다. 책의 맨끝에 "당신은 얼마나 민감한 사람인가?"라는 셀프테스트가 있어서 그것부터 해보고 읽게되었다. 스스로를 잘 표현하는 책인 것 같았다. 요즘 고민은 "나를 좋아하는 것인지, 내가 하는 행동을 좋아하는 것인지"이다. 이 책에서도 그런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공감이 되었고, 도움이 되는 해결책을 많이 얻을 수 있었다. 

이전 책 <예민함이라는 무기> : 센서티브를 읽고 이 책을 읽으면 좋을 듯, 이책은 활용에 관한 내용

독서의 이점은 확실히 자기보기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느껴지는 것 같아요. 셀프테스트를 들으면서 왠지 저는 점수가 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ㅋㅋㅋ)




생각하고 계획하고 일하라

생산성 도구인 workflowy의 사용법을 다루는 책이다. 하나 그보다 생각/계획/일 하는 법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서 한해를 정리해볼 때 스스로 피드백해보면서 도움이 많이 될만한 책이다. 이런 부분까지도 다루고 있네할정도로 디테일하게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평상시 계획을 세우거나 생각을 정리할 때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좋을 것 같다. 


모임장은 최근에 한해를 정리하면서 읽고 있는 책을 가져가서 소개해드렸답니다. 

대화를 하다보니 어느새 훌쩍 2시간이 지났더라구요.


독서모임을 꾸준히 하다보니 생각정리도 되고, 말도 더 잘하게 되었다는 회원님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운영하길 잘했다라고 생각이 드는 평일 모임이였답니다 ^^ 내년에도 잘부탁드립니다 !



투게더리딩은 대전에서 3년째 운영되는 독서모임입니다. 

화요일/목요일 7시반, 토요일 2시에 탄방동 세븐랩스에서 진행됩니다.

1시간은 독서를 하고, 이후 시간에 읽은 책에 관한 내용을 대화&토론합니다.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조건없이 언제나 저 시간에 오시면 참여가 가능하십니다. 

투게더리딩은 "독서습관"을 만드는 부분을 목표로 합니다. 

혹여 모임에 오셨는데 아무도 없어서 당황하지 말고 - 

책을 읽고 출석부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모임 참석 15번 출석을 해주시면 모임장이 책선물을 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나 환영합니다! 투게더리딩은 매년 성장을 목표로 합니다 ^^ 

당신의 독서를 응원합니다.


읽을책 ! x 즐거운 마음 ! 언제나 편하게 연락주세요 !


참여문의사항 :)


카카오톡 : http://pf.kakao.com/_wHxlxfC

플러스친구 : @투게더리딩 

홈페이지 : https://togetherreading.modoo.at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ogetherreadi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