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愛동기부여] tvN스타특강쇼 "꿈쟁이 김수영편"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컨텐츠노트

[愛동기부여] tvN스타특강쇼 "꿈쟁이 김수영편"

by 다재다능르코 2013. 3. 9.
반응형

 

 어쩌면 무료한 일상으로 변질될 수 있는 삶에서,

요즘 자극제를 받고 - 감동을 받고 - 도전을 받는 프로그램이 하나있다. 바로,

스타특강쇼tvN이다. 사실 우연한 기회에 처음 보게된 이 강연은 정말, 나도 이런 프로그램에 나가서 강연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게 할 정도로 신이 나게 했다. 나를 꿈꾸게 한다.

 

 

이번 강연에는, ViSion maker를 꿈꾸는 나에게 참 배울 점이 많은 사람, 그리고

저렇게 살아봐야겠다라는 방향을 볼수 있게 해준 청춘들의 꿈 멘토 바로 "김수영"이다.

 

 

 




 

 

 

 

 

 

사실 살아온 어린시절을 본다면, 가난/왕따/자살/일진/가출/ 등

이세상의 불우한 유년시절 및 사춘기를 보낸

그대로 자라버렸다면, 사실 세상속에서 낙오자가 되었을 것이고,

혹은 사회 부적응자가 될 확률이 너무 높았던 아이. 김수영

 

하지만, 그녀는 신문을 통해서 본 전쟁속 살아가는 지구반대편 아이들을 보면서 꿈을 가졌고,

이제는 그꿈을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주는 어른이 되었다.



 



그녀는 말한다.

 

"꿈이 없이는 살 수 없다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부딪쳐야한다고 "



 




어미새가 알을 품고 있다하더라도 결국 이 세상가운데 날개짓을 해보려면 스스로가 고통과 환난을 뚫고 나와

날개짓을 해야하지, 그 알을 깨주기만을 기다린다면 결국 삶은 계란 프라이나 메추리알 장조림이 되어버린다.

돈이 없으면 벌면되고, 인맥이 없으면 만들면 된다라고 말한다.

 

없으면 만들면 된다라고. 그녀는 당차게 말한다.

 



 

 

 

쉽게 한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리고 말한다.

100번은 해봐야 안되는 걸 알수 있다고,

 

꿈을 찾고 싶다면 -

삽질을 해보라고 말한다.

그녀는 10년만에 꿈을 찾았다고 했다.




 

 

 


 

나는 꿈꾸는 자가 되고 싶고, 나는 꿈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녀의 그 마인드처럼, 이제는 나도 달라지고 싶다.

 

그리고 묻고 싶다.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

★북드림:꿈꾸는 서재★

http://booklikedream.tistory.com 

----------------------------------------------------------------------
 

김수영 드림멘토의 이야기가 듣고 싶다면!

꿈쟁이 김수영 블로그 http://blog.naver.com/CYBERELF00/

꿈의 파노라마 홈페이지  www.suyoungkim.com/

더 가깝게 대화하고 싶다면  twitter.com/73dreams

 

참고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