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愛드림] 꿈노트에세이 25호. 정리는 배려이며 사랑이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컨텐츠노트

[愛드림] 꿈노트에세이 25호. 정리는 배려이며 사랑이다

by 다재다능르코 2013. 4. 8.
반응형

 

 

정리는 배려이며 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자신에 대한 사랑이다.

사랑하는 마음이 있으면 정리는 저절로 실천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저 '나를 사랑하자'라고 마음먹는 것으로 일과

인생에 대한 애정이 충분해지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일이다.

나는 오히려 정리라는 행동을 하면서 시작해 보기를 권하고 싶다.

거창한 정리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가진 물건을 하나하나 정리하다 보면,

불필요한 물건은 없애고 소중한 물건은 꺼내서 쳐다보고 만지게 된다.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실행할 때 진정한 변화가 생긴다.

윤선현의 『하루 15분 정리의 힘』중

 

--------------------------------------------------------------------

 

그저 청소의 정리만 이렇게 이루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나의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감정의 정리도, 또한 머릿속에서 일어나는 일과의 정리도,

가슴으로 느끼는 많은 사람들과의 대인관계속 정리도 어떤 일이든 이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그저 새롭게 마음을 먹는 다고 달라지는 것은 어떤 것도 없습니다.

나를 사랑하자라는 추상적 단어보다 나를 사랑하기 위한 행동을 하셔야합니다.

나라는 사람이, 이 일들이 사랑이 넘쳐서 행복이 넘쳐서 살아야한다는 것입니다.

진짜로 사랑이 넘치거나 행복이 넘치지 않아도, 그래도 정말 넘치는 것처럼 마음먹고 행동을 하는 겁니다.

바뀌고 싶어요. 바꾸고 싶어요라는 생각말고, 실행할 때 진정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므로.

내가 하는 일을 사랑하고

결국 꿈을 펼칠 이 세상도 사랑하고, 내 옆에 사람들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정리해보시면 어떨까요?

어떨때는 참 어려운 것이 가족이지요.

마음을 함께 사랑을 표현하시는 시간으로 보내어, 빛이 되셨으면 합니다.

 

From.행복전파자를 꿈꾸는 VM희동

 

생각중

친해지고 싶어요. 눌러주세요. 말좀 걸어주세요.

댓글이 필요해요.  이웃이 되어주세요.
한번 눌러주세요~클릭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