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경영/자산관리]저축,보험,소비습관,노후까지 월급'경영'이 필요하다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도움되는 사람/♩금융문맹 탈피하자

[월급경영/자산관리]저축,보험,소비습관,노후까지 월급'경영'이 필요하다

by 다재다능르코 2015. 10. 30.
반응형




#누구나 행복한 삶을 꿈꾼다.


삶이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느끼는 것은 그저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생각하는 것이다. 지금 내가 자산이 많든 적든 그것과는 별개로 

행복을 찾는 것은 사람의 본능이니까. 행복이라는 것도 행복보존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행복한 일이 오는 만큼 불행한 일도 올수 있다는 것.

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일이 있고, 내가 컨트롤 할 수 없는 일이 있다. 하지만 이왕 컨트롤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지금 내가 최대한 할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한 것이 아닐까 ? 지금 내 자산관리는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 꼭 생각해봐야할 타임이다.





#이것저것 찾아보고 노력해도 어려운 재테크


나름 공부한다고 공부해보고 나름 찾아본다고 찾아보고 책도 읽어보고 좋다는 상품도 들어보는 대로 또 해보고 이것저것 노력했는데, 

왜 나는 아직도 안되지, 혹은 월급을 어떻게 관리하지 대체 왜 월급은 스쳐지나갈까라는 생각이 들진 않는지. 지금 이시점 내가 이만큼을 모으고

이만큼을 소비하는 것이 맞는건지, 이대로 계속가다간 하루살이 처럼만 살아야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면 ? 

지금은 바로 삶의 변화를 만들어야할 시점입니다.





#미래는 계획하는 자의 것


기차 건널목 건너편에서 반대편을 바라보면서 아 좋다라고만 생각하는 경향이 없지 않은감이 있지 않나요 ?

건너갈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면 달려오는 기차나 자동차를 피할 수만 있다면 더욱 지금보다 나은 삶이 진행될텐대요.

사람은 보통 1,3,5,7,10년 단위로 스스로가 변하든 주변의 환경이 변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돈이 필요하기도 하고 

또다른 때에 따라서는 사람이 필요하기도 하죠. 그대로만 둔다면 스스로의 인생에서 앞으로 길게 남은 삶에서 -

하루살이처럼 살아야할지도 모릅니다. 내가 활용하고 싶은 시점별로 나는 준비되어있는지 알아야하지 않을까요?






#[저축, 보험, 소비습관부터 부동산, 노후까지] 



월급 '좀' 굴리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 '월급을 경영하라' 저자 - 구본기 . 이 책에서 제가 배운 것은 월급쟁이들의 현실적인 자산 형성에 필요한 여윳돈, 즉 재테크의 마중물을, 바로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시작을, 내 인생에서 자본금이 될 금액을 월급으로 마련하는 법을 알려주며 단순한 월급경영을 하는 일반인들에게 흔한 재테크의 논리에 휘둘리지 않고 

1. 소액으로 목돈굴리기 노하우❗

 2. 보험 이상의 효과를 주는 비상금 관리법

 3. 지출을 통제하는 현금흐름표 작성법

4. 시세에 휘둘리지 않는 내 집 마련법

5. 고지의무 위반을 피하는 보험 가입 팁 등 


소심한 월급이 제대로 굴러갈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려고 노력했더라구요. 

 제가 재무설계/자산관리 해드리는 고객들의 많은 문제를 이책에서도 이야기해주고 있더라구요.

분명 본인의 재무의 문제가 속속히 보일겁니다! 

혹 필요한 부분의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 언제든 연락 기다립니다.






 문의 : 롯데손해보험 ST& 사내강사 임지영

카톡 ID : 다재다능르코 친구추가하고 상담받아보세요 !

네이버에서 '다재다능르코'를 검색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