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판 독서모임│대전] 6월 "인간의 대지"를 읽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성장판 독서모임│대전] 6월 "인간의 대지"를 읽다

by 다재다능르코 2019. 7. 3.
반응형

2018년 7월부터

어느새 12번째 모임입니다 ! 

딱 1년이 되었네요 !

(함께 하셨던 분들이 기억이 나네요)

 

"성장판 독서모임 대전"

한권의 책을 함께 읽으면서

생각을 넓혀가며 성장을 꿈꿉니다.

 

2분기 세번째 도서는 

"인간의 대지" 였습니다.

 

 

인석님께서 생텍쥐베리의 생애와 주요작품을

조사해서 마인드맵으로 만들어와주셨어요 ㅎㅎ

6월에 복주환작가님 초청행사 이후에 

대부분 마인드맵을 연습하고 계시대요 ! (멋지죠?)

항상 실천하는 인석님 !

 

같이 내용을 보면서,

마치 생텍쥐베리의 생애와 주요작품은

어린왕자를 완성하기위한 발구름판이였나...

라고 생각되기도 했답니다.

 

이번 발제자는 르코였습니다.

 

인간의 대지_내용발제.pdf
0.46MB

작가의 생애와 이야기, 

그리고 주로 와닿는 문장들 위주로

발제를 진행했는데요. 

어느 출판사에서 나오느냐에 따라서도

번역이 참 다르더라구요. 

 

각 문장이 어떻게 와닿는지에 대해서

생각하면서 작가의 생애와 비교해보니,

어쩌면 인간이란 책임을 지는 거라고 했는데,

생텍쥐베리의 삶이 뭔가 책임과는 거리가 있어서

본인이 하지 못해서 그렇게 살았나 싶기도 했네요.

 

그리고 야근으로 오진 못하셨지만,

질문 3가지를 주셔서 같이 나누어봤네요 ^^

 

멋졌던 문장만 나누어도 참 즐거웠던 시간이였어요 !

 

다경님이 

같이 나눠먹자고 간식으로 

누룽지를 사와주셨어요 '0'

누룽지에도 이렇게 다양한 맛이 있더라구요.

저는 강황누룽지를 Pick 했네요 ㅎ

 

매달 하면서 배우는 것도 많고,

스스로 책보는 눈도 더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다음 분기에도 함께해요 :) 

댓글